
브라운아이드소울 나얼의 음악은 여전히 독보적이었다.
나얼은 28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솔로 정규 2집 앨범 '사운드 닥트린'(Sound Doctrine) 전곡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앞서 지난 2017년 11월 29일 '기억의 빈자리'를 시작으로 정규 2집 앨범을 하나씩 공개해온 나얼은 이날 타이틀 곡 '널 부르는 밤'을 포함한 총 10곡을 담아 팬들에게 공개했다.
나얼은 이번 앨범을 '사운드 닥트린'이라는 문구로 규정하고 자신의 음악성에 대해 풍성하게 담아냈다. 앞서 정규 1집의 제목이 원칙(Principle)이라는 단어로 표현됐다면 정규 2집은 사전적으로 교리, 교훈, 주의, 학설 등의 의미를 담은 닥트린(Doctrine)으로 표현돼 좀 더 포괄적이면서도 풍부한 자신의 음악 세계를 완성했다.
이와 함께 나얼은 싱글로 앞서 공개됐던 '기억의 빈자리', 'Gloria', 'Baby Funk' 3곡에 CD Only Hidden Track도 더했다.
나얼의 이번 앨범은 1970년대를 무대로 많은 인기를 얻은 필리 소울과 신스가 바탕이 된 소울이 주 장르로 활용됐다.
풍성한 느낌의 스트링 밴드와 함께 빠르지 않게 시작한 인트로에 이어 나얼의 보컬이 '처음 그 모습처럼 지금 내게 와 줘요'라고 소리쳤다. 나얼은 코러스에 더해진 독보적인 솔로 보컬로 '사운드 닥트린'만의 색깔을 더했다.

트렌디와 거리가 멀 수도 있는 소울 사운드였지만 나얼이었기에 음악성에 공감이 더해졌다. 나얼이 선사하는 후렴구 고음 보컬과 애드리브는 시간이 지나도 귀를 기울이게 할 만했다. 여기에 나얼의 뮤즈로 선택된 배우 신혜선의 매력적인 존재감도 뮤직비디오의 몰입감을 더욱 높였다.
처음 그 모습처럼 지금 내게 와줘요
아무렇지 않은 듯 Hear Me, Groovy Tonight
어차피 한 번 쯤은 지나가는 일이죠
그럴 리 없잖아요 Hold Me, Groovy Tonight
I don' t wanna leave you babe, Stay with me
더는 원하지 않아 멀리 있는 널 Tell me, You don't wanna leave me, now
바래왔던 오늘 이 순간에 바로 널 두 눈을 꼭 맞추고 Uh~
I feel like everything I do is wrong
너를 부르는 이 밤 기다리는 내게 와
I feel like everything you do is right
두근대는 마음을 붙잡고 너를
Breathin' in your love, I can't live without you girl
나얼은 이번 앨범에 대해 "전체적으로 나이에 맞는 앨범을 만들고 싶었다. 흑인 음악의 냄새가 많이 나면서 완성도 있는 앨범을 만들기 위해 좋은 멜로디와 좋은 사운드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작업했다. 전체적으로 통일된 앨범을 만들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