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트와이스 'YES or YES' 아이튠즈 17개국 앨범차트 '정상'

트와이스 'YES or YES' 아이튠즈 17개국 앨범차트 '정상'

발행 :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걸그룹 트와이스가 미니 6집 'YES or YES'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트와이스는 지난 5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YES or YES'를 공개했다. 'YES or YES'는 공개 직후 6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엠넷, 네이버, 지니, 올레, 소리바다, 벅스 등 7개 실시간 음원 차트를 올킬하는 데 성공했다.


또한 6일 오전 기준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등 해외 17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으며 홍콩, 태국, 베트남 등 해외 7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여기에 일본에서는 새 앨범 'YES or YES'에 수록된 신곡 7트랙 전곡이 빠짐없이 현지 라인뮤직 톱100차트에서 1위부터 7위까지 자리해 '차트 줄세우기'를 하는 위력을 과시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새 기록을 썼다. 'YES or YES'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6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 약 10시간 27분 만에 2000만뷰를 돌파했다. 두 기록 모두 K팝 걸그룹 사상 최단이자 트와이스 자체 기록 경신이다.


신곡에 대한 해외 인기는 유튜브 주요 지역 트렌딩 순위를 통해서도 여실히 증명되고 있다. 'YES or YES' MV는 6일 오전 유튜브 트렌딩 순위서 한국, 미국, 일본, 대만 싱가포르, 필리핀에서 정상을 차지했고 영국, 캐나다, 멕시코, 태국 2위, 브라질 3위 등에 올랐다. 북미는 물론 유럽, 남미 등에서도 트와이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방증하는 대목이다.


'YES or YES'는 트와이스의 당당하고 사랑스러운 고백에 답은 오직 ‘YES’라는 내용을 담은 노래.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