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오늘의 뉴스 톱5] 최종훈, 영장실질심사 끝..포승줄 묶인 채 "죄송합니다" 外

[오늘의 뉴스 톱5] 최종훈, 영장실질심사 끝..포승줄 묶인 채 "죄송합니다" 外

발행 :

김혜림 기자
/사진=뉴스1
/사진=뉴스1

▶ 최종훈, 영장실질심사 끝..포승줄 묶인 채 "죄송합니다"


밴드 FT아일랜드 출신 가수 최종훈이 집단 성폭행 혐의 관련 영장실질심사를 마쳤다.


최종훈은 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서울중앙지법에서 진행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참석했다. 이날 최종훈은 출석에 앞서 취재진에 모습을 드러냈지만 질문에 대답하지 않고 건물 안으로 향했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검사 박은정)는 지난 7일 성폭력 처벌법 상 특수 준 강간 등 혐의로 최종훈, 연예기획사 직원 A씨, 회사원 B씨 등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최종훈 등은 이미 앞서 구속 기소된 정준영 등과 지난 2016년 1월 강원 홍천군 리조트 여행에서, 2016년 3월 대구 한 호텔에서 한 여성을 집단 성폭행하고 불법촬영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이번 집단 성폭행 사건과 관련, 6명을 입건해 조사를 해왔다.


최종훈은 이후 이날 영장실질심사를 마치고 12시 50분께 법원을 빠져나갔다. 최종훈은 포승줄에 묶인 채 관계자들에 이끌려 호송차로 이동했다. 최종훈은 취재진의 질문에 "죄송합니다"라는 말만 남겼다. 최종훈의 구속 여부는 이날 중 결정될 전망이다.


한편 최종훈은 정준영이 불법촬영물 유포한 단체 대화방 멤버로도 알려진 바 있으며 2016년 2월 자신의 음주운전 적발과 관련, 이를 무마하려 시도한 혐의로 입건된 바 있다.


/사진=한지성 인스타그램
/사진=한지성 인스타그램

▶ 故한지성, 고속도로 사망..블박 소리無→의문 풀기 어려워


배우 한지성이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에서 사고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고인의 사고와 관련해 네티즌들이 사고 발생 이유에 궁금해 하고 있다.


8일 오후 영화 관계자에 따르면 한지성은 지난 6일 새벽 경기도 김포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에서 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향년 28세.


앞서 지난 6일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에서 여성 A씨가 벤츠 차량에서 나왔다가 뒤에 오던 차량에 치어 사망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남편이 소변이 마렵다고 차를 세웠고, 차량 정차 후 밖으로 나왔다. 경찰 조사에서 A씨 남편 B씨가 "인근 화단에서 볼 일을 보고 나오니 아내의 사고가 발생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한지성이 해당 사고로 사망한 것이 알려지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았다. 뿐만 아니라 고인의 사고와 관련해 갓길이 아닌, 도로 가운데에 차량을 정차했다는 것에 그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해 하고 있다. 차량 정차 후 차에서 내린 점 등도 풀어야 할 될 부분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가운데 8일 오후 방송된 SBS '뉴스8'에서는 해당 사고를 다뤘다. 경찰에서는 남편이 왜 갓길이 아닌 도로 한 가운데 세웠는지, 차에서 내려 차 뒤쪽으로 걸어갔는지 모른다고 전했다. 또 차량 블랙박스에서 남편이 화단 쪽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확인했지만 사고 차량의 블랙박스에 소리가 녹음되지 않아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진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원인을 둘러싼 의문은 쉽게 풀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고 한지성이 이 사고로 사망한 뒤 네티즌들은 고인의 SNS 등에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또한 한지성과 영화 '원펀치'에 출연한 최규리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인의 사망에 애도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한지성은 지난 2010년 그룹 비돌스로 데뷔했다. 이후 2011년까지 앨범을 내고 활동한 후 배우로 활동했다. 그는 SBS 드라마 '해피시스터즈', '끝에서 두번째 사랑' 등에 출연했다. 또 영화 '로봇, 소리' '달밤체조 2015'에 단역으로 출연했고, 지난 4월 개봉한 영화 '원펀치'에 조연으로 출연한 바 있다.


/사진=스타뉴스
/사진=스타뉴스

▶규현 측 "'아는 형님' 출연 확정..16일 녹화"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규현이 JTBC '아는 형님'을 찾는다.


규현 소속사 SJ레이블 측은 9일 스타뉴스에 "규현이 '아는 형님'에 출연한다. 16일 진행되는 녹화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규현은 지난 7일 사회복무요원 대체 복무를 마치고 소집해제했다. 소집해제 이후에 규현은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다.


앞서 그는 tvN '짠내투어' 시즌2인 '더 짠내투어', tvN '신서유기7' 출연을 확정 지으며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 방탄소년단 'PERSONA' 앨범 판매량 322만장 돌파 '최다기록'


그룹 방탄소년단이 MAP OF THE SOUL : PERSONA 앨범으로 322만 장의 판매량을 돌파하면서 가온 앨범차트 집계 역사상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


대한민국 공인 음악차트인 가온차트가 9일 발표한 2019년 4월 월간 앨범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MAP OF THE SOUL : PERSONA는 4월 12일 발매 이후 19일 만에 322만 9032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월간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LOVE YOURSELF 結 'Answer'로 세운 가온차트 단일 앨범 최다 판매량 기록인 219만 장을 자체 경신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로 가온 4월 다운로드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며 총 2관왕을 달성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의 MAP OF THE SOUL : PERSONA는 발매 전 선주문 268만 장, 발매 첫 주 판매량 213만 장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또한 미국 빌보드 200 1위, 한국 가수 최초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 1위에 오르며 역대급 기록을 세우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4일(이하 현지시간)과 5일 미국 로즈앤젤레스 로즈볼 스타디움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오는 11일과 12일 시카고 솔저 필드에서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투어를 이어간다.


/사진=윤서빈
/사진=윤서빈

▶'프듀·JYP' 방출 윤서빈, 심경고백 "죄송하다. 회사에 숨긴 적 없어"


JYP엔터테인먼트 연습생에서 퇴출된 윤서빈이 자신의 '일진설' 논란 관련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다.


윤서빈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프로그램 하차와 소속사 방출 등에 대한 심경을 담은 장문의 글을 게재해 사과의 뜻을 다시 한 번 밝혔다.


윤서빈은 "무슨 말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라며 "우선 저를 응원해주시고 좋아해 주신 분들과 저로 인해 피해를 받은 모든 분들에게 진심을 다해 사과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생각이 너무 많이 어리고 세상을 몰랐던 학창시절을 보냈다"라며 "과거에 미성년자라는 신분으로 하지 말아야 했던 술·담배 등 떳떳하지 못한 행동들. 그리고 저의 꿈. 매일 매일이 너무 무서웠다"라고 덧붙였다.


윤서빈은 "하지만 두려움 때문에 제 과거의 잘못을 감추거나 속이려 한 적은 절대 없다"라며 "지금껏 있던 회사에서 숨긴 적은 없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이번 일을 통해 제 과거의 기록들과 행동들을 기억해보고 되짚어보며 제가 혹시나 다른 친구들을 불편하게 했는지 많이 생각도 해봤다"면서 "기록과 기억에 존재하지 않더라도 이런 논란이 나온 것은 누군가 저로 인해 힘들었던 순간이 있었다는 것이니 혹시 그런 친구들이 있다면 진심으로 사과하고 싶다"고 심경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윤서빈은 "받기보다는 저 하나 때문에 힘들어할 모든 분들과 소속사, 프로그램 제작진분들, 그리고 함께 연습한 연습생 친구들에게 너무나 죄송한 생각뿐이다. 죄송하다" 글을 마쳤다.


한편 윤서빈은 아이돌 육성 프로그램 엠넷 '프로듀스X 101'에 출연, 첫 등장 만에 대형기획사 연습생으로 돋보이는 외모와 함께 많은 이들에게 주목 받았다. 첫 번째 국민 프로듀서 투표에선 12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윤서빈은 과거 행적에 대한 주변인 증언이 나오면서 논란에 휩싸였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