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태연 3관왕-세훈&찬열 앨범 1위..'SM 남매' 차트 독주

태연 3관왕-세훈&찬열 앨범 1위..'SM 남매' 차트 독주

발행 :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소녀시대 태연과 엑소 듀오 유닛 세훈&찬열이 나란히 차트 정상에 오르며 'SM 남매' 파워를 선사했다.


태연이 발표한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 OST '그대라는 시'는 1일 발표된 가온 주간차트(7월 21일~7월 27일)에서 1위에 등극했다. 태연은 이 차트와 함께 가온 디지털 스트리밍 차트와 BGM 부문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 3관왕을 달성했다.


지난 7월 21일 발매된 '그대라는 시'는 섬세한 피아노 선율과 태연의 감성 보이스가 어우러진 애틋하고 아련한 분위기의 발라드 넘버. 이 곡은 발매 직후 멜론, 지니, 벅스, 엠넷뮤직, 올레뮤직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주간 1위는 물론, 중국 QQ뮤직, 쿠거우뮤직의 한국 음악 차트 주간 1위도 기록해, '믿고 듣는 보컬 퀸' 태연의 막강 음원 파워를 증명했다.


'그대라는 시'는 1일 오전 9시 기준 실시간 차트에서도 멜론 1위를 비롯해 벅스 2위, 지니 1위, 소리바다 20위, 네이버뮤직 2위, 엠넷차트 1위, 올레뮤직 1위 등을 달리고 있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또한 세훈&찬열은지난 7월 22일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What a life'(왓 어 라이프)로 가온 앨범 차트 1위를 차지,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핫트랙스 등 국내 음반 차트 주간 1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48개 지역 1위,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 앨범 판매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한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특히 세훈&찬열은 데뷔 앨범 발매 기념으로 지난 7월 25일(한국시간) 진행된 중국 SNS 웨이보 라이브 방송을 통해 동시 접속자 수 211만7000명을 기록, 한국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200만 명을 돌파함은 물론 최고 수치를 기록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왓 어 라이프'는 유니크한 플럭 사운드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돋보이는 힙합 곡. 가사에는 '일하는 것도, 노는 것도 모두 즐겁게 하자'라는 유쾌한 메시지와 함께 세훈&찬열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담겼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