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의 래퍼 릴 나스 엑스(Lil Nas X)의 빌보드 신기록 행진은 계속되고 있다.
지난 12일(현지시각)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릴 나스 엑스의 '올드 타운 로드(Old Town Road)'는 19주 연속 핫 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자신이 가진 최고기록을 다시 한 번 경신했다.
앞서 릴 나스 엑스는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와 보이즈 투 멘(Boyz ll Men), 루이스 폰시(Luis Fonsi)가 공동으로 가지고 있던 16주 연속 1위라는 종전의 최고 기록을 넘어선 바 있다. 이후에도 신기록 행진은 계속됐으며 19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전 세계적으로 라틴 열풍을 불러 일으킨 루이스 폰시의 '데스파시토(Despacito)'가 핫 100에서 16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클러버들을 열광케 했던 '업타운 펑크(Uptown Funk!)'가 14주, 1990년대 전 세계에 '마카레나' 열풍을 몰고 온 '마카레나(Macarena)' 또한 14주 연속 1위를 차지했던 것을 비추어본다면 이번 릴 나스 엑스의 기록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다.
'올드 타운 로드'는 SNS상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차트를 역주행, 큰 사랑을 받게 됐다. 특히 백인의 전유물처럼 여겨졌던 컨트리 장르에 힙합을 결합해 더욱 화제를 모았다.
1999년생인 릴 나스 엑스는 미국 애틀랜타 외곽의 소도시 리티아스프링스 출신 래퍼이자 싱어송라이터다. 최근에는 방탄소년단 리더 RM과 협업해 '올드 타운 로드'의 리믹스 버전인 ‘서울 타운 로드’를 발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