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던(DAWN)이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앨범으로 대중 앞에 선다.
던은 9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던디리던'(DAWNDIDIDAWN)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19년 싱글 'MONEY'(머니)를 발표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 첫 발을 내디딘 던이 약 11개월 만에 선보이는 첫 번째 미니앨범. 아티스트 던(DAWN), 그리고 던(김효종) 자신의 이야기까지 가감 없이 담아내 더욱 남다른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던 특유의 감성들을 엿볼 수 있다.
던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들로 가득 채운 '던디리던'은 랩과 노래를 넘나드는 개성 넘치는 목소리와 던만의 감각적인 퍼포먼스가 더해졌다.
808 사운드의 미니멀한 힙합 장르 타이틀 곡 '던디리던'(Feat. 제시)은 제시가 피처링, 싸이가 프로듀싱 및 애드리브에 참여하여 곡의 재미를 더했다. 특히 지난 8일 제시가 출연한 뮤직비디오 티저가 베일을 벗었고, 음원과 뮤직비디오 풀버전에 대한 기대 또한 집중됐다.
이외에도 크러쉬가 피처링, 감성을 더한 PB R&B '가마니'(Feat. 크러쉬), 트럼펫 멜로디가 돋보이는 서던 힙합 '딴따라', 김흥국의 원곡을 던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한 '호랑나비', 크러쉬가 작곡 및 코러스에 참여한 얼터너티브 힙합 넘버 '평소와 똑같은 밤'까지 총 5개 트랙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