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하성운 '처연 섹시' 컴백 "보호본능+섹시미 더한 무게감"[종합]

하성운 '처연 섹시' 컴백 "보호본능+섹시미 더한 무게감"[종합]

발행 :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스타크루이엔티
/사진제공=스타크루이엔티


가수 하성운이 싱어송라이터이자 솔로 가수로 더욱 거듭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앨범에는 무게감이 더해졌고, 섹시한 퍼포먼스도 담겨 있었다.


하성운은 9일 오후 4시 컴백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었다. 하성운은 이날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4번째 미니앨범 'Mirage'를 발매한다.


하성운의 새 앨범은 지난 6월 발매했던 '트와일라잇 존'(Twilight Zone) 이후 약 5개월 만이다.


'My Moment', 'BXXX', 'Twilight Zone'까지 그간 솔로 데뷔 후 발표한 3장의 미니앨범이 하성운 자신의 이야기를 담았다면 이번 'Mirage'는 나에 더해진 너, 즉 우리가 이어진 관계에 대한 이야기로 환상처럼 다가와 강렬하게 스며드는 하성운 표 음악이 담겼다.


신기루라는 뜻 그대로 'Mirage'는 안개처럼 희미한 세계, 혹은 신기루처럼 아스라한 누군가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나타낸 앨범. 전반적으로 누군가를 기다리는, 혹은 함께하는 공간과 순간을 음악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하성운이 앨범 프로듀싱과 타이틀곡을 제외한 전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앨범에는 신비롭고 아련한 느낌의 타이틀 곡 '그 섬'(Forbidden Island)을 시작으로 따뜻하고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촛불'(Candle light), 청량하고 밝은 분위기의 '2000 Miles', 하늘을 위해 준비한 깜짝 선물 '행성'(Without you), 애절하면서 담담한 '말해줘요'(Talk to me) 등 총 5개 트랙이 수록됐다.


하성운은 "이번 앨범은 내 연약한 모습과 보호본능을 일으키는, 그러면서도 가볍지 않은 앨범"이라고 정의하고 "여기에 섹시함도 담긴 앨범이라고 밝혔다. 이어 하성운은 "앨범을 통해 무게감도 두고 작업을 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하성운은 "처연 섹시를 표현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했다. 처연하려면 조금 말라야 해서 굶었다"라며 "다이어트를 했다고 했지만 더 했어야 했던 것 같다"라고 아쉬움도 나타냈다.


솔로 활동 2년 차를 맞이한 하성운은 "어떤 음악을 내가 좋아하고, 대중은 어떤 음악을 좋아할 지를 생각하고 준비하며 헷갈리고 혼란도 많이 왔는데 그럼에도 팬들이 나를 옆에서 지지해줘서 자신감을 갖고 할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하성운은 이번 앨범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한 질문에 "음원 성적이 좋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솔로 가수로서 자리를 잡고 싶다"라고 바람을 전했으며 "온라인 콘서트도 예전부터 준비해왔고 지금도 준비 중"이라며 팬들과의 만남을 간절히 바라고 있음을 전했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