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래퍼 김심야의 솔로 정규 1집 'Dog'가 발매 직후 예약판매 기간 동안 한정반 5000장이 품절됐다.
김심야는 지난 29일 오후 6시 솔로 정규 1집 'Dog' 음원과 함께 타이틀 곡 'Butting on the Glass'의 뮤직비디오를 동시에 공개했다.
'Dog'에는 최근 솔로 아티스트로 화려하게 돌아온 CL을 비롯하여 시모(SIMO)와 지빈이 결성한 듀오 Y2K92, 딘(Dean)을 통해 알려진 레이블 유윌노 라드 뮤지엄(Rad Museum)이 피쳐링진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cjb95, ccr, DJ 소울스케이프, 시모(SIMO), 250, 말립(Maalib)까지 화려한 프로듀서진이 이름을 올렸다.
'Dog'은 한정반 예약판매가 오픈 된지 불과 3시간만에 핫트랙스, 알라딘, 예스24 등 주요 음반 사이트에서 잇다라 일시 품절이 되기도 했다. 또한 주요 음반 판매 사이트의 일간, 주간 판매순위 최상위권에 올랐다.
지난 10월 19일 'Bundle1'을 무료로 공개하고, 기초군사훈련을 위해 입소했던 김심야는 'Dog'의 모든 작업을 입대 전에 마무리했다. 또한 앨범 발매 전에는 앨범에 수록되지 않은 싱글 WIYM를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무료로 깜짝 선공개하기도 하면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