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방탄소년단, '올해의 노래상' 수상 "'Dynamite', 천운처럼 만났다" [2020 MAMA]

방탄소년단, '올해의 노래상' 수상 "'Dynamite', 천운처럼 만났다" [2020 MAMA]

발행 :

강민경 기자
방탄소년단 /사진=엠넷 '2020 MAMA' 방송화면 캡처
방탄소년단 /사진=엠넷 '2020 MAMA' 방송화면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이 '2020 MAMA'에서 4개의 대상 중 하나인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했다.


6일 오후 Mnet과 Olive를 통해 '2020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가 비대면 생중계로 진행됐다.


이날 방탄소년단 멤버 RM은 "정말 감사하다. 사실 'MAMA'는 저희가 데뷔 했을 때 초대 받지 못한 시상식이었다. 오고 싶었고, 선망하던 시상식이었는데 시간이 지나다 보니 연속으로 큰 상도 받게 돼 감개무량 하다. 'Dynamite' 이런 비극적인 상황에서 뒷걸음 치다가 천운처럼 만나게 됐고, 이정도로 사랑 받을 줄 몰랐던 곡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 저희만 좋은 소식을 들고 오는 듯한 기분이 들어서 마음이 무거울 때도 있었고, 편치 않을 때도 있었다. 그렇지만 서툰 진심이 와닿았으면 한다. 때로는 'Dynamite'처럼 때로는 'Life Goes On'처럼 춤으로 노래로 우리가 발을 딛고 있는 곳에서 살아갈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든다"라고 덧붙였다.


RM은 "찾아오는 저희를 너그러히 받아주셔서 죄송하고 감사하다. 이 말을 하는 게 슬프고 기쁘고 참 어렵지만, 그래도 시간은 간다. 내일은 오고 아침이 찾아오기 때문에 찾아오는 아침을 비장한 마음으로 열심히 살아서 꼭 다시 웃으면서 우리 앞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RM은 "때로는 'Dynamite'처럼 폭발적이고, 'Life Goes On'과 같이 기타선율처럼 당당히 두발을 딛고 방탄소년단으로 음악을 만들들고 공연을 하겠다. 많은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고 과분하고 영광이다"라고 전했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