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T DREAM이 '인기가요' 1위를 차지, 음악방송 4관왕에 올랐다.
23일 오후 방송된 SBS 음악순위 프로그램 '인기가요'에서는 NCT DREAM이 1위에 오르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1위 후보에 오른 세 팀은 오마이걸의 'Dun Dun Dance', 브레이브걸스의 '운전만해', NCT DREAM의 '맛'(Hot Sauce)이었다. 발표 결과 NCT DREAM이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이로써 NCT DREAM은 MBC에브리원 '쇼! 챔피언', 엠넷 '엠카운트다운', MBC '쇼! 음악중심'에 이어 음악방송 4관왕에 등극했다.
NCT DREAM 멤버 마크는 "우선 정말 감사하다. '인기가요' 1위가 처음이다. 우선 정말 이수만 선생님을 비롯한 SM 모든 형, 누나, 친구들 감사하다"라며 "정규 앨범에다가 활동할 때 그냥 7명으로 활동하는 것만으로도 재밌게 하자라는 말을 많이 했었다. 많은 사랑을 받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그만큼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고, 멤버들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멤버 지성은 "처음으로 저희가 '인기가요' 상을 받았다. 시즈니(팬클럽 이름) 너무 감사드린다. 저희가 더 열심히 해서 더 행복하게 해주겠다"고 덧붙였다.
맛'(Hot Sauce)은 주문을 외우는 듯한 독특한 시그니처 사운드가 강한 중독성을 선사하는 힙합 곡으로, 가사에는 핫소스처럼 자극적이지만 한번 맛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강렬한 매력을 선보이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한편 이날 태민이 군입대 전 솔로 컴백 무대를 꾸몄다. 'Advice'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상대를 재단하는 이들을 향한 경고 메시지를 담은 웅장한 R&B 곡이다. 태민은 곡 'Advice'에 맞춰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태민은 오는 31일 군입대 한다. 태민은 군입대 전 컴백해 다크하고도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을 자랑했다. 또한 팬들에게 위로가 됐으면 한다는 바람으로 새로운 변신에 나서기도 했다.
이 외에도 D.Ark(디아크), 로켓펀치, 블리처스, 블링블링(Bling Bling), 서성혁, ENHYPEN, E'LAST U, 오마이걸, 우주소녀 더 블랙, 원어스(ONEUS), ITZY, 트라이비(TRI.BE), TO1, 프로미스나인, PIXY(픽시), 핫이슈(HOT ISSUE)가 출연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