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루피, 오늘(27일) 싱글 'LIE' 컴백..대마초 적발 이후 첫 신곡

루피, 오늘(27일) 싱글 'LIE' 컴백..대마초 적발 이후 첫 신곡

발행 :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쇼미더머니 777' 준우승자 래퍼 루피(Loopy)가 새 싱글을 공개한다.


루피는 27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LIE'(Feat. 24hrs)를 공개한다.


앨범 발표에 앞서 루피는 지난 26일 소속사 언컷포인트 공식 SNS 채널과 개인 SNS 계정을 통해 'LIE'(Feat. 24hrs) 티저 이미지를 깜짝 공개했다. 티저에서 루피는 신비로운 보랏빛 하늘을 바탕으로 양갈래 머리를 한 캐릭터가 떨어지는 모습으로 시선을 모았다.


'LIE'(Feat. 24hrs)는 팬들에 대한 그리움을 주제로, 서정적인 멜로디와 함께 어우러진 리드미컬한 루피의 보이스가 매력적인 곡.


이번 앨범은 지난 2020년 발매한 정규앨범 'Fear'에서 호흡을 맞춘 Dayrick이 작곡에 참여했으며 'What You Like'(feat. Wiz Khalifa & Ty Dolla $ign)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1500만 회 이상의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하는 등 힙합 신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애틀랜타 출신 래퍼 24hrs가 피처링을 맡으며 기대감을 높였다.


지난 7월 선보인 'LOST CITY'와 오늘 발표되는 'LIE'(Feat. 24hrs) 비주얼라이저 공개를 예고한 루피는 "디렉터 VAVIL이 제작을 맡았으며 각 앨범의 컨셉에 맞는 재미있고 독특한 스토리가 담겨 있다"라고 밝혔다.


'LOST CITY'의 비주얼라이저는 루피가 3D 캐릭터로 등장해 디스토피아적 도시를 탐험하며 써 내려가는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LIE'(Feat. 24hrs)는 8bit 콘셉트로 루피와 24hrs가 게임 캐릭터로 등장해 퀘스트를 정복하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루피는 지난 2018년 엠넷 '쇼미더머니 777'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실력파 래퍼로 독보적인 보이스와 특유의 그루브로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하지만 루피는 지난 2020년 10월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적발되며 논란이 되기도 했다.


소속사 언컷포인트는 "팬들에 대한 솔직한 메시지와 루피만의 음악적 매력을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작업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곧 공개될 비주얼라이저 또한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