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조유리 "아이즈원, 단체 채팅방에서 항상 서로 응원"

조유리 "아이즈원, 단체 채팅방에서 항상 서로 응원"

발행 :

공미나 기자
그룹 아이즈원 메인 보컬 출신 가수 조유리가 7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솔로 데뷔 싱글 앨범 'GLASSY'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첫 번째 싱글 앨범 'GLASSY'는 조유리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느낄 수 있는 총 3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어디서든 투명하게 빛을 내는 '유리다운' 매력을 담아낸 타이틀곡 'GLASSY', 로맨틱한 무드가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곡 'Express Moon'(익스프레스 문), SG워너비 이석훈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은 감성 듀엣곡 '가을 상자'까지 각기 다른 장르의 곡들이 수록됐다. /사진제공=웨이크원 2021.10.07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그룹 아이즈원 메인 보컬 출신 가수 조유리가 7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솔로 데뷔 싱글 앨범 'GLASSY'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첫 번째 싱글 앨범 'GLASSY'는 조유리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느낄 수 있는 총 3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어디서든 투명하게 빛을 내는 '유리다운' 매력을 담아낸 타이틀곡 'GLASSY', 로맨틱한 무드가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곡 'Express Moon'(익스프레스 문), SG워너비 이석훈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은 감성 듀엣곡 '가을 상자'까지 각기 다른 장르의 곡들이 수록됐다. /사진제공=웨이크원 2021.10.07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솔로 데뷔에 나선 조유리가 아이즈원 멤버들을 향한 고마움을 전했다.


조유리는 7일 오후 첫 번째 싱글 '글래시 (GLASSY)'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조유리는 솔로 데뷔에 앞서 멤버들의 응원이 큰 힘이 됐다고 전했다. 그는 "멤버들이 항상 늘 서로를 응원해주고 있다. 지난달 '가을 상자'가 발매됐을 때도 SNS로 홍보해주고, 단체 채팅방에서도 노래 좋다고 해줬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도 응원을 많이 해줘서 힘을 받고 왔다"고 전했다.


또 조유리는 아이즈원 활동에 대해 "인간 조유리에게도, 가수 조유리에게도 값진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이즈원 활동으로 더 많은 노래를 부르고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팬분들과 함께 할 수 있었다. 아직 부족하지만 많이 성장했다고 느낀다"고 되돌아봤다.


조유리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글래시'를 발표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동명의 타이틀곡은 발랄하고 캐치한 멜로디와 조유리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진 댄스팝 장르의 곡으로, 왜곡 없이 나 자신을 투명하게 내비치며 나아가고 싶은 마음을 가사에 녹여냈다. 몽환적인 스트링 사운드와 포 비트 펑크스타일의 베이스, 물 흐르듯 진행되는 후렴에 연결된 캐치한 크로매틱 멜로디, 단단한 808 베이스로 구성된 훅이 신선함을 더한다.


이번 싱글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따뜻하면서도 힘 있는 악기 연주와 로맨틱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곡 '익스프레스 문(Express Moon)', 감성 듀엣 발라드곡 '가을 상자'가 수록됐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