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방탄소년단 진, 자신의 분야에서 가장 성공한 남성 아티스트"..美포브스 집중 조명

"방탄소년단 진, 자신의 분야에서 가장 성공한 남성 아티스트"..美포브스 집중 조명

발행 :

문완식 기자
방탄소년단 진(BTS JIN)
방탄소년단 진(BTS JIN)

방탄소년단(BTS) 진이 최근 빌보드 차트 히트곡으로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 경제지 포브스(Forbes)가 진의 인기를 집중 조명했다.


포브스는 진의 자작곡인 '슈퍼 참치'가 전 세계 글로벌 팬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Yours'에 이어 두 번의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 (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24hours)에 올라 이 분야에서 가장 성공적인 남성 아티스트가 됐다고 전했다.


지난 14일 발표한 공식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에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와 첫 솔로 OST 'Yours' 2곡이 동시에 12위와 18위 차트에 진입하며 화제를 모았다.


또 16일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 (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24hours)에서도 '슈퍼 참치' 4위, 'Yours' 10위에 나란히 진입해 진의 막강한 브랜드 파워와 화제성을 입증했다.

사진

'월드 뮤직 어워드'(World Music Award)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BTS 진은 이번 주 #Yours, #SuperTuna가 동시에 차트 진입하며, #billboardhottrendingsongs 순위에 2곡을 데뷔시킨 최초의 한국 남성 아티스트가 됐다"라고 밝힌 바 있다.


포브스는 "슈퍼 참치로 인해 진은 혼자서 핫 트렌딩 송즈 차트에 두 번이나 진입하게 됐다. 두 번의 진입이 별것 아닌 것처럼 들릴 수 있지만, 진은 이 두 번의 진입으로 인해 타이 기록을 넘어섰다. 카이, 마크 투안, MJ, 그리고 또 다른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 등 네 명도 모두 순위에 한번 올랐고 진은 자신의 이름을 크레디트로 걸고 낸 두 번의 히트곡으로, 가장 많은 히트곡을 가진 솔로 남성 K-pop 가수로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

'슈퍼 참치'는 진의 생일날 팬들에게 선물로 공개된 곡이며 사운드클라우드, 유튜브 등 소수의 플랫폼에는 공유됐지만 제대로 된 싱글로 발매된 곡은 아니란 것을 강조했다.


핫 트렌딩 송즈 차트에는 IVE, NCT U, Ateez와 같은 K-pop 아이돌뿐만 아니라 해리 스타일스와 그의 이전 원 디렉션 밴드 동료인 루이스 톰린슨과 같은 서양 스타들의 새로운 진입도 포함된다고 전했다.


포브스는 '슈퍼 참치'가 등장한 뒤 핫 트렌딩 송즈 차트에서 계속 자리를 지키고 있는 진의 'Yours'도 주목했다.


한국 남자 솔로 가수 최초로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에 진입했으며, 핫 트렌딩 송즈 차트(Hot Trending song)에서 6위,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서 다른 곡들을 큰 차이로 1위에 오르는 저력도 보여줬다.

사진

지난 16일 미국 매체인 올케이팝(allkpop)은 저명한 언론 매체 중 하나인 포브스가 '자신의 분야에서 가장 성공한 남성 아티스트'로 방탄소년단 진을 선정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진이 공개한 'Yours', '슈퍼 참치' 모두 정식 싱글곡으로 발매되지는 않았지만 전 세계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아티스트로서의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

매체는 포브스가 진을 자신의 분야에서 가장 성공한 남성 아티스트로 선정하며 진의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첫걸음이 전 세계 음악 산업에 얼마나 영향력이 있었는지를 조명했다.


이어서 "진이 자신의 이름으로 빛나는 기록을 세웠고 한 특정 빌보드 랭킹에서 두 배의 업적으로, 가장 성공적인 남성 아티스트가 되었다."라며 극찬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