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정상수 '반말하지 마라' 뮤비..갱스터 비주얼 '강렬 카리스마'

정상수 '반말하지 마라' 뮤비..갱스터 비주얼 '강렬 카리스마'

발행 :

윤상근 기자
/사진= 정상수 '반말하지 마라' 뮤직비디오 中 캡쳐
/사진= 정상수 '반말하지 마라' 뮤직비디오 中 캡쳐

래퍼 정상수가 신곡 '반말하지 마라'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21일 공개된 정상수의 신곡 '반말하지 마라'는 래퍼 멧돼지가 피처링으로 참여했으며, 지난 1월 14일 음원을 각종 음원 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먼저 공개하면서 주목받았다.


'반말하지 마라'는 표현은 정상수 본인의 방송을 통해 크게 유행시킨 밈(meme)의 일종이며, 정상수가 등장하는 여러 영상의 반응에 반드시 등장할 만큼 널리 확산된 유행어이기도 하다.


피처링을 진행한 래퍼 멧돼지는 '마산엔 멧돼지 부산엔 정상수'로 소개되고 있으며, 갱스터를 연상하게 하는 강한 비주얼과 명암 대비 등을 통해 자신의 스타일을 드러냈다. 정상수의 이번 뮤직비디오 촬영은 멤버십 팬 플랫폼 팬트리(fantrie)의 제작 지원을 통해 진행됐으며, 팬트리에서 전세계적 인기를 구가하며 활발하게 활동 중인 여성 크리에이터 DJ MIU가 참여한 부분 역시 팬들 사이에서 화제에 오르고 있다.


정상수는 신곡 '반말하지 마라'와 관련해서 한정판 볼캡, 후드티 등의 굿즈를 지난 1월 30일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통해 런칭했으며, 이 날 진행했던 팬 사인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한편 정상수가 출연한 '킬링벌스 - 정상수' 영상은 2021년 11월 업로드 된 이후, 끊임없이 입소문을 타며 현재 누적 939만뷰를 기록 중이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