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보이즈 플래닛' 메타버스 오픈..글로벌 GenZ 취향 저격

'보이즈 플래닛' 메타버스 오픈..글로벌 GenZ 취향 저격

발행 :

이승훈 기자
/사진=Mnet '보이즈 플래닛'
/사진=Mnet '보이즈 플래닛'

K팝 보이 그룹 프로젝트 Mnet '보이즈 플래닛'(BOYS PLANET)이 오디션 프로그램 최초로 유례없는 행보를 예고했다.


Mnet은 오는 2월 7일부터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보이즈 플래닛'을 가상 세계로 옮긴 '<보이즈 플래닛> X 더 샌드박스'를 전격 오픈한다. 오디션 프로그램에서는 '보이즈 플래닛'이 최초라고. 앞서 Mnet은 연습생들의 아바타가 '<보이즈 플래닛> X 더 샌드박스'에서 시그널송 '난 빛나 (Here I Am)'에 맞춰 선보이는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했다.


'<보이즈 플래닛> X 더 샌드박스'는 '보이즈 플래닛'을 가상 세계로 옮긴 '스타 랜드'와 '보이즈 랜드'로 구성된다. '보이즈 플래닛' 프로그램 방영 기간 동안 운영되며 이곳에서 전세계 스타 크리에이터들은 '보이즈 플래닛' 연습생들이 직접 꾸민 아바타들을 직접 응원할 수 있다. 무엇보다 연습생 전원 탈락 없이 스타 크리에이터들과 만날 수 있다는 점은 이곳에서만 누릴 수 있는 메리트다.


'보이즈 플래닛' 측은 "데뷔조는 100% 스타 크리에이터들의 투표로 선정되기 때문에 연습생들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은 매주 중요하다"라며 "온·오프라인을 자유자재로 활동하며 색다른 경험을 즐기는 Z세대들에게 보이즈 플래닛 메타버스는 프로그램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더 샌드박스와 협업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Mnet '보이즈 플래닛'은 오는 2월 2일 오후 8시 첫 방송된다.


이승훈 기자 hunnie@mtstarnews.com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