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일본 아이돌그룹 AKB48의 공식 커뮤니티와 프라이빗 채팅 서비스 '위버스 DM'을 오픈한다.
위버스는 오는 27일 AKB48의 공식 커뮤니티를 열고 5월 2일부터는 DM 서비스를 시작해 아티스트와 팬이 더 친밀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AKB48은 2005년부터 활동해 온 일본 최정상 아이돌그룹. 팬 참가형 이벤트 'AKB48 선발 총선거', '리퀘스트 아워'(Request Hour) 등을 통해 일본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으로 성장해왔다. 음악뿐만 아니라 예능, 연기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오는 26일 61번째 싱글 '아무래도 널 좋아해'를 발매한다.
현재 AKB48에는 80명이 넘는 멤버가 소속돼 있으며, 위버스에 오는 26일 싱글 타이틀곡에 선발된 16명의 멤버[1]가 우선 입점하고 이후 다른 멤버들도 순차적으로 합류한다. 우선 입점하는 16명의 멤버로는 그룹 '아이즈원'으로 한국에서도 활동한 바 있는 혼다 히토미(本田仁美)가 있으며, 이 외에도 일본 드라마, CF 모델로 왕성히 활동하고 있는 오구리 유이(小栗有以), 카시와기 유키(柏木 由紀), 무카이치 미온(向井地 美音) 등이 속해 있다.

AKB48 멤버 혼다 히토미는 "위버스를 통해 전 세계 팬분들과 교류하게 돼 매우 기쁘고 설렌다"고 위버스 입점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위버스는 AKB48 커뮤니티와 DM 오픈을 기념해 4월 28일부터 5월 2일까지 해시태그 포스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AKB48 커뮤니티에 #WELCOME_AKB48 해시태그와 함께 반가운 환영 인사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AKB48 친필 사인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5월 12일 AKB48 커뮤니티를 통해 발표된다. 더불어 AKB48 위버스 DM 오픈을 기념해 6월 1일까지 구독권 결제 시 구독 일수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세 이벤트 내용은 위버스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