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창원 LG·서울 SK 출전' EASL, 국내 중계권 체결→JTBC GOLF&SPORTS·베리미디어·SOOP에서 볼 수 있다

'창원 LG·서울 SK 출전' EASL, 국내 중계권 체결→JTBC GOLF&SPORTS·베리미디어·SOOP에서 볼 수 있다

발행 :

박수진 기자
2025-2026시즌 대회 포스터. /사진=EASL

동아시아 슈퍼리그(EASL) 측히 JTBC GOLF&SPORTS, 베리미디어, SOOP과 2025-2026 시즌 한국 중계권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올 시즌 국내 팬들은 JTBC GOLF&SPORTS, 생활체육TV, 리빙TV 등의 방송채널과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SOOP을 통해 EASL의 아시아 최정상급 농구 경기를 시청할 수 있게 됐다고 1일 밝혔다.


EASL 2025-2026 시즌에는 KBL 2024-2025시즌 우승팀 창원 LG 세이커스와 준우승팀 서울 SK 나이츠가 출전하여 한국 농구의 자존심을 걸고 아시아 최강 팀들과 경쟁하게 된다.


올시즌 EASL에 처음 참가하는 창원 LG와 EASL 2023-2024시즌 결승전에서 일본의 지바 제츠에 석패하며 준우승에 머물렀던 서울 SK 모두 올시즌에 반드시 EASL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린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서울 SK는 오는 22일 오후 7시 일본에서 우츠노미야 브렉스를 상대로 조별리그 첫 경기를 치르고, 창원 LG는 30일 오후 7시 창원실내체육관에서 뉴 타이베이 킹스를 맞아 EASL 데뷔전을 갖게 된다.


2026-2032 올림픽과 2026 & 2030 월드컵 독점 중계권을 확보하고 있는 JTBC 계열 스포츠 전문 채널인 JTBC GOLF&SPORTS는 EASL의 방송중계와 조별리그 기간 중 한국에서 열리는 6경기에 대한 현장 국제신호 중계제작을 맡는다.


JTBC GOLF&SPORTS 관계자는 EASL을 통해 "올림픽, 월드컵에 이어 동아시아 지역 최강의 프로농구 팀을 가리는 동아시아 슈퍼리그를 중계 방송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 한국 포함 아시아 국가들의 프로농구 리그 인기 및 발전에 한 축을 담당하게 된 만큼, 아시아 농구팬들이 더욱 만족할 만한 새롭고 신선한 중계방송 제작을 선보이겠다 "는 포부를 밝혔다.


생활체육TV, BallTV, 리빙TV를 포함하여 총 10개의 방송채널을 보유한 베리미디어는 EASL의 방송중계에 참여해 커버리지 확대를 돕는다. 베리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EASL 2025-2026 시즌 전 경기를 중계하게 되어, 국내 농구 팬들에게 아시아 최고 수준의 농구를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베리미디어는 축구와 농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포츠 경기 중계를 통해 팬들이 더 큰 즐거움과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KBO리그, 당구, 프로농구(KBL, WKBL) 등을 서비스하며 스포츠 영역에서 입지를 넓혀온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SOOP은 올시즌 EASL의 디지털 독점 중계권 확보를 통해 스포츠 서비스를 한층 강화한다. SOOP 관계자는 "EASL의 디지털 독점 중계권을 확보한 만큼, 공식방송 외 '1인 미디어'로 즐기는 SOOP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스포츠 중계 스트리머로 활약 중인 '스포츠 전문가'와 인기 스트리머들의 개성 넘치는 중계로 국내 프로 농구 팬들에게 새로운 시청 경험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ASL은 한국 외 아시아 지역에서 U-Next (일본), Videoland 및 TVBS (대만), Cignal (필리핀), Hoy TV (홍콩), TDM (마카오), PSN (몽골), True Visions (태국), StarHub (싱가폴), Astro (말레이시아), Vidio (인도네시아), K+ (베트남), SkyNet (미얀마) 등의 메이저 방송사 및 플랫폼들과 중계권 계약 체결을 통해 리그 출범 이후 가장 방대한 글로벌 방송망을 구축했다. 아담 제카 EASL 사무총장은 "EASL은 아시아 농구의 열정을 전 세계 팬들과 나누고자 한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각국의 프리미엄 방송사와 함께 더 많은 팬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동아시아 슈퍼리그(EASL)는 아시아 각 지역 프로리그의 우승팀 및 준우승팀이 참가하는 '아시아 농구 챔피언스리그'다. 국제농구연맹(FIBA)과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FIBA 아시아의 공식 승인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아시아 농구의 수준을 높이고 팬들에게 최고의 무대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추천 기사

스포츠-일반의 인기 급상승 뉴스

스포츠-일반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