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장신 가드 꿈꾸는 '경복고2' 미래스타상 윤지원 "프로 선수와 상 받을 수 있어 영광→대상도 도전" [2025 퓨처스 스타대상]

장신 가드 꿈꾸는 '경복고2' 미래스타상 윤지원 "프로 선수와 상 받을 수 있어 영광→대상도 도전" [2025 퓨처스 스타대상]

발행 :
수상 소감을 밝히는 윤지원. /사진=김진경 대기자
시상자인 김화순 대한민국농구협회 부회장(왼쪽)과 윤지원(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김휘선 기자

농구 부문 미래스타상 수상자 윤지원(경복고2·192cm)이 당찬 소감을 전했다. 한 학년 차이지만 프로에서 뛰는 선수들과 함께 '2025 퓨처스 스타대상'에 부름을 받아 영광스럽다고 이야기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2025 퓨처스 스타대상(스타뉴스 주최·주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대한민국농구협회, 대한배구협회, 골드볼파크, 크로커다일 캐리어, 한국스포츠레저주식회사 후원)' 시상식이 오는 24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열렸다.


이날 농구 부문 미래스타상의 수상자로 선정된 윤지원은 "좋은 상을 받을 수 있게 뽑아주신 관계자들께 감사하다. 아직 2학년인데 상을 받아 기쁘다. 더 열심히 성장해서 내년에는 대상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스포츠용품 교환권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수상 직후 진행된 기자회견 자리에서 윤지원은 자신 있는 부분에 대한 질문에 "코트 안에서 에너지가 좋다. 내가 뛰고 있는 동안에는 어느 팀이랑 붙어도 우리 팀의 에너지가 가장 좋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행사 종료 직후 스타뉴스와 따로 만난 윤지원은 "이가현(수피아여고3·인천 신한은행) 누나를 비롯해 대상을 받은 에디 다니엘(용산고3·서울 SK 나이츠) 형과 함께 이렇게 같이 상을 받을 수 있어 너무 영광"이라고 강조했다.

돌파하는 윤지원(가운데). /사진=한국중고농구연맹 제공

롤모델이나 장점을 닮고 싶은 선수를 꼽아달라는 질문에 윤지원은 "국내 농구 KBL 뿐 아니라 NBA(미국프로농구)도 재밌게 보고 있다. 제임스 하든(36·LA 클리퍼스)과 정관장 레드부스터스에서 뛰고 계시는 변준형(29) 선수의 정점을 본받고 싶다"고 답했다. 192cm의 장신인 만큼 정통 가드에 가까운 선수들의 장점을 배우고 싶다는 뜻이었다.


아직 2학년인 관계로 2026년이 남긴 했지만 윤지원이 꿈꾸는 미래는 어떨까. 그는 "아직 많이 이르긴 하다"면서도 "그래도 한국 농구 선수 가운데 외국에서 뛰고 있는 선수가 몇 없다. 아무래도 한국 농구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해외에 나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기회가 된다면 한국 농구가 발전할 수 있는 길을 택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날 농구 부문 수상자 선정위원회는 김화순(63) 대한민국농구협회 부회장, 성정아(60) 대한민국농구협회 이사, 이호근(60) 동국대 감독, 안덕수(51) 대한민국농구협회 이사 겸 한국여자농구연맹 사무총장, 신석(50) 한국중고등학교농구연맹 이사로 구성됐다.


수상자 선정위원회는 윤지원에 대해 "고등학교 입학 후 몸이 날렵해지면서 농구가 늘었다. 한 학년 아래이지만 다니엘에게 대적할 만한 선수로 성장했다. 다니엘이 파워 측면에서 특징이 확실하다면 윤지원은 육각형 선수라 더 미래 가치가 크다고 생각하고 있다. 용산고에 다니엘이 있다면 경복고에는 윤지원이 있다"고 평가했다.


또다른 수상자 선정위원은 "경기나 훈련을 지켜보면 바로 프로에 갈 수 있다고 느껴졌다. 시야가 프로 선수급이다. 플레이에 여유가 있고 슛 동작 등도 발전 가능성이 높다"고 호평한 바 있다.

'2025 퓨처스 스타대상' 시상식 포스터.

2025 퓨처스 스타대상 시상식


■ 일시 : 2025년 11월 24일(월) 오후 3시

■ 장소 :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서울 중구 세종대로 124)

■ 수상자 : 농구/야구/축구/배구 4개 종목 총 14명(대상 2명, 스타상 6명, 미래스타상 6명)

■ 수상자 선정위원

<농구> 김화순 대한민국농구협회 부회장, 성정아 대한민국농구협회 이사, 이호근 동국대 감독, 안덕수 대한민국농구협회 이사 겸 한국여자농구연맹 사무총장, 신석 한국중고등학교농구연맹 이사

<야구> 김인식 전 국가대표팀 감독(선정위원장), 차명주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경기력향상위원장, 정민혁 한화 이글스 스카우트팀장, 현철민 SSG 랜더스 스카우트팀 파트너

<축구> 한준희 쿠팡플레이 해설위원, 이장관 대한축구협회 기술발전위원장, 손승준 대한축구협회 U-18 담당 전임지도자, 정재윤 FC서울 스카우트, 이종민 대전하나시티즌 스카우트

<배구> 최태웅 대한배구협회 유소년이사, 조길현 한국중고배구연맹 전무이사, 김영래 한국도로공사 수석코치, 신영수 대한항공 코치

■ 주최/주관 : 스타뉴스

■ 후원 :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대한민국농구협회, 대한배구협회, 골드볼파크, 크로커다일 캐리어, 한국스포츠레저주식회사

'2025 퓨처스 스타대상' 후원사들.

추천 기사

스포츠-일반의 인기 급상승 뉴스

스포츠-일반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