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연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올 추석에도 케이블TV는 블록버스터 영화, 고품격 다큐멘터리, 인기 예능 프로그램과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의 각종 풍성한 추석특집 프로그램을 준비, 시청자들의 명절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볼만한 케이블TV 추석특집프로그램 미리 미리 점찍어보자.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tvN에서는 추석을 맞아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새 프로그램들이 첫 선을 보인다.

◆tvN, 샘 해밍턴·브래드 출연 '섬마을쌤' 18일 첫 방송
가장 먼저 예능 대세 샘 해밍턴, 밴드 버스커버스커의 드러머 브래드 등 외국인 연예인 4명의 섬마을 적응 리얼리티 '섬마을 쌤'이 18일 밤 12시 첫 방송한다.
이들이 분교 초등학생들에게 방과 후 원어민 교사가 돼 영어를 가르치고, 주민들과 함께 어울리는 좌충우돌 섬마을 적응기가 그려진다.
19일 밤 12시에는 신개념 공개방송 버라이어티 '팔도방랑밴드'가 처음으로 전파를 탄다. 입담 좋기로 소문난 뮤지션 윤종신, 김흥국, 이정, 존박이 음악텐트 하나만 펼쳐놓고 즉석에서 관객들의 사연과 신청곡을 바탕으로 이웃들과 함께 하는 흥겨운 무대를 꾸민다.
tvN은 기존 인기 예능 프로그램들도 추석을 맞아 특집으로 화려하게 꾸민다. 21일 오후 9시에는 시청자의 많은 사랑을 받은 '코미디빅리그'의 레전드 에피소드를 모은 '코미디빅리그 레전드'가 방송한다. 'SNL 코리아'도 추석을 맞아 그동안 방송되지 않았던 미공개 영상들을 선보이며 시청자에게 한층 더 유쾌하고 통쾌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채널CGV에서는 다양한 영화를 마련했다. 18일부터 21일까지 매일 밤 흥행작을 모아 방송한다.
18일 오후 10시에는 황실의 조조 암살 계획에 맞서는 조조의 이야기를 다룬 '조조- 황제의 반란'이, 19일 오후 10시에는 화투판에 목숨을 건 사람들의 욕망과 원한을 그린 '타짜'가 방송된다.
20일 밤 12시에는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밀라 쿠니스 주연의 남녀 사이의 우정과 사랑 사이를 그린 영화 '프렌즈 위드 베네핏'이, 21일 오후 10시에는 일제 강점기 시대에 적으로 만난 조선과 일본의 두 청년이 전쟁을 거치며 진정한 친구로 거듭나는 과정을 통해 국적을 초월한 인간애를 그린 영화 '마이웨이'가 시청자들을 찾는다.

◆OCN, '음치클리닉'·'셜력 홈즈2'·아저씨'·'최종병기 활' 방송
영화채널OCN은 추석 특집으로 국내와 해외 다양한 화제작들을 방송한다. 18일 오후 8시에는 시상식에서 국토대장정을 하겠다고 내건 대국민 공약을 지키게 된 하정우가 공효진을 꼬드겨 떠난 리얼 버라이어티 무비 '577 프로젝트'가, 오후 10시에는 100% 저질성대와 100% 완치 음악강사의 만남을 그린 박하선, 윤상현 주연의 영화 '음치클리닉'이 방송된다.
19일 오전 2시에는 아내의 이혼 선언에 모든 것이 무너진 중년 남성이 카사노바를 통해 새로운 삶에 눈뜨는 내용을 담은 '크레이지, 스투피드, 러브'가, 오후 8시에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주드 로 주연의 초대형 블록버스터 '셜록 홈즈 2 : 그림자 게임'이 방영된다.
오후 10시에는 전국을 아저씨 열풍으로, 꽃미남 배우 원빈을 대한민국영화대상 남우주연상으로 만든 화제작 '아저씨'가 시청자를 찾아간다.
20일 오후 8시에는 돈으로 거래되는 인간의 수명이 아찔한 긴장감을 주는 영화 저스틴 팀버레이크 주연의 '인 타임'이, 오후 10시에는 콜린 파렐과 키이라 나이틀리가 각각 전직 갱스터인 보디가드와 집 안에 숨어버린 여배우의 역할을 맡아 서로의 엇갈린 운명을 그리는 '런던 블러바드'가 전파를 탄다.
21일 오후 8시에는 류승룡, 박해일, 문채원 주연으로 750만 관객을 모은 2011년 한국 영화 최고 흥행작 '최종병기 활'이, 오후 10시에는 김명민, 염정아, 유해진, 변희봉이 생활형 간첩으로 변신한 코믹 영화 '간첩'이 방송된다.
22일 오전 2시에는 맷 데이먼, 마리옹 꼬띠아르, 주드 로 등 화려한 할리우드 배우 캐스팅과 함께 60억 인류가 맞이한 전염병의 공포를 그린 영화 '컨테이젼'이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프리미엄 채널캐치온은 추석을 맞아 신작 영화를 풍성하게 준비했다. 먼저 연휴 첫 날인 18일 오전 11시에는 아프리카를 통치하는 사자 왕의 후손 심바가 동물 친구들과 함께 왕국의 평화를 수호하는 내용의 월트디즈니 최초의 창작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이 방송되고, 낮 12시 35분에는 레전드 영화로 꼽히는 007 시리즈의 탄생 50주년 기념하며 제작된 '007 스카이폴'이 전파를 탄다.
19일에는 천재 과학소년 빅터와 그가 무덤에서 되살려낸 강아지 스파키의 재회를 그린 팀 버튼 감독의 애니메이션 '프랑켄위니'가 오전 11시에, 2004년 동남아를 휩쓴 최악의 지진해일 속에서 살아남은 한 가족의 실화를 그린 '더 임파서블'이 오후 9시에, 김아중, 지성 주연의 솔직하고 대담한 19금 로맨틱 코미디 '나의 PS 파트너'가 오후 11시에 시청자들을 찾는다.
20일 오후 3시 5분에는 범죄조직의 통제를 위해 스스로 범죄에 손을 뻗는 경찰과 범죄조직의 암투를 그린 영화 '신세계'가, 오후 7시 20분에는 야생에 버려진 늑대소년과 외로운 소녀의 운명적 만남을 그린 로맨스 판타지 '늑대소년', 오후 11시에는 낮에는 박수무당, 밤에는 조폭으로 이중생활을 하게 된 건달의 모습을 그린 코미디 '박수건달'이 방송된다.
21일에는 낮 12시 25분에 슈퍼히어로들의 활약을 그린 블록버스터 '어벤져스'를, 오후 2시 55분에 소지섭 주연의 액션활극 '회사원'을, 오후 4시 35분에는 희대의 다이아몬드를 훔치기 위해 한 팀이 된 도둑들의 이야기를 다룬 '도둑들'을 방송한다.
이어 오후 6시 55분에는 거대한 음모에 맞서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SF블록버스터 '토탈 리콜'을, 오후 8시 55분에는 베를린을 배경으로 정체를 감추고 살아가는 4명의 비밀요원들의 첩보전을 다룬 '베를린'을, 오후 11시에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본 시리즈'의 최신작 '본 레거시'가 시청자들을 찾는다.
연휴의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연쇄살인으로 불안에 빠진 주민들의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이웃사람'이 오후 2시 10분에, 타고난 노래실력을 가진 고등학생 건달과 까칠한 음악교사의 감동 스토리 '파파로티'는 오후 6시 30분에, 주인공 스파이더맨의 고독함과 로맨스를 감각적으로 담아낸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이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온스타일 '도수코4', 스토리온 '렛미인' 연속방송
온스타일은 추석연휴를 맞아 인기리에 방송중인 리얼리티 프로그램과 가을과 어울리는 감성 충만 영화 등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온스타일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인 모델 서바이벌 리얼리티 '도전수퍼모델코리아4'는 1회부터 5회까지 총 5편의 에피소드를 모아 방송한다. 19일 오후 2시부터 지금까지 전파를 탄 5편이 연속 방송되며, 동일하게 22일 오후 2시에도 방송한다.
지난 10일 첫 선을 보인 정준영의 새 리얼리티 '정준영의 Be Stupid'와 최근 숱한 화제를 남기며 인기리에 종영한 '이효리의 X언니'를 다시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20일 오후 2시에는 '이효리의 X언니 5편을 연속편성 했으며, 21일 오후 2시부터는 솔직한 매력의 정준영의 앨범 준비 과정이 가감 없이 공개되는 '정준영의 Be Stupid' 1~2편이 연달아 방송한다.
스토리온에서는 추석 연휴를 맞아 '렛미인' 시리즈가 방송된다. 외모 때문에 극도의 고통을 받던 여성들이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과정을 담아 매회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렛미인'의 베스트 에피소드가 연속 방송되는 것. 20일 오후 3시에 7개 에피소드, 21일과 22일 오후 6시부터 각 5개의 에피소드가 방송된다.
올리브는 추석을 맞아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하는 푸드 프로그램을 모아 특집 편성한다. 18일 오후 1시에는 '테이스티 로드'에서 재방문 의사 100%를 기록한 베스트 맛집만 모은 '테로 베스트'를 방송한다.
18일부터 21일까지 매일 오후 8시에는 '추석 레시피 스페셜'이 찾아간다. 국보급 요리선생님들이 자신만의 한식 요리 비법을 전수하는 '요리의 정석'에 소개된 레시피 중에서 각종 전과 갈비찜 등 추석에 해먹으면 좋을 레시피만을 모아 소개한다.
우리 고유의 맛을 되새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도 마련된다. 19일 오후 1시에는 '마스터셰프 코리아2' 우승자 최강록의 활약상과 요리장면만을 모은 '마스터셰프 코리아2 최강록 특집'을 방송한다.
◆투니버스, '벼락맞은 문방구 연속방송..내셔널지오그래픽, 명품 다큐
어린이채널투니버스는 추석을 맞아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던 인기 어린이 드라마와 애니메이션을 '몰아보기' 편성으로 준비했다.
19일에는 최근 판타지 드라마 열풍의 계보를 잇는 어린이용 판타지 드라마 '벼락맞은 문방구'가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1~8화 연속 방송한다.
22일 오후 2시부터 밤 12시까지는 2008년에서 2012년에 방영했던 다시 보고 싶은 인기 애니메이션을 편성했다.
세대를 초월해서 웃음과 감동을 주는 자두네 다섯 식구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담은 '안녕 자두야', 평범하던 중학생 감딸기가 파티시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실패를 극복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은 '꿈빛 파티시엘', 천재 고등학생 탐정 남도일이 갑자기 초등학생 '코난'이 되면서 자신을 함정에 빠뜨린 '검은 조직'과 대결하는 '명탐정 코난' 등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 총출동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에서는 추석을 맞아 자연 다큐멘터리 중에서도 뛰어난 영상미와 대자연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는 명품 대작 다큐멘터리를 엄선한 '프리미엄 컬렉션'을 방송한다.
추석 연휴 3일 동안 매일 낮 12시부터 4시간씩, 아마존, 스칸디나비아, 러시아의 광활한 대자연과 역동적인 생태계를 안방에서 만날 수 있다.
18일 낮 12시부터는 세상에서 가장 큰 열대 우림과 거대한 강 유역을 자랑하는 아마존의 생태계를 탐험하는 '아마존' 4부작 시리즈가 전파를 탄다.
이어 19일 낮 12시부터 방송되는 '와일드 스칸디나비아' 4부작 시리즈를 통해 북유럽의 풍부한 야생생물들과 숨 막히게 멋진 풍경들이 시청자를 찾는다.
20일 낮 12시 '와일드 러시아' 4부작 시리즈에서는 러시아의 다양한 모습을 완벽하게 담아낸 압도적인 촬영 기술이 더욱 극대화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