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SBS '아름다울美', 국내 다큐 최초 코소보 마을 담았다

SBS '아름다울美', 국내 다큐 최초 코소보 마을 담았다

발행 :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SBS
/사진제공=SBS


SBS 대기획 '아름다울美' 제작진이 국내 다큐멘터리 최초로 코소보 지역의 작은 마을을 카메라에 담아냈다고 밝혔다.


SBS 대기획 특집다큐 '아름다울 美' 연출자 황승환 PD는 12일 오후3시 서울 양천구 SBS 목동사옥에서 진행된 취재기자 시사회에서 이와 같이 밝혔다.


황승환 PD는 "우연한 기회의 프랑스인의 SNS에 담긴 사진을 구해 이것으로만 코너를 만들게 됐다"며 "그동안 방송에서 외부에 공개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분명 신선한 부분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코소보에 살고 있는 한 신부가 1000년 동안 이어져 온 전통 결혼식을 앞두고 있는 모습이 제작진 입장에서 매우 아름답고 신비롭게 그려졌다"며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다양한 사연을 담아내는 데 적합한 스토리였다"고 덧붙였다.


'아름다울 美'는 SBS 스페셜이 3부작에 걸쳐 기획한 특집 다큐멘터리로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감성 중 하나이자 인류와 함께 해온 키워드인 아름다움의 기준은 어떻게 변해왔고 아름다워야 한다는 강박에 시달리는 한국사회를 진단하는 프로그램이다.


1부 美, 권력을 탐하다, 2부 美, 생존의 비밀, 3부 美는 자유다 등 총 세 편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6일, 23일, 30일에 각각 방송될 예정이다.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