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주말여행 산이 좋다' 진안 마이산 신비의 기(氣)를 찾아서

'주말여행 산이 좋다' 진안 마이산 신비의 기(氣)를 찾아서

발행 :

문완식 기자

24일 오후 7시 방송

사진


케이블채널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가 마이산을 찾는다.


24일 오후 7시 방송되는 '주말여행 산이 좋다'에서는 전북 진안군 마이산의 정기를 느낄 수 있는 추천 코스부터 주변 명소까지 함께 소개한다.


진안 마이산은 1년 내내 소원을 빌 수 있는 명당으로 잘 알려져 있다. 대한민국의 모든 기(氣)가 집중되어 있다고 알려진 마이산은 1억 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신비롭고 영험한 기운이 산 전체에 뿌리내리고 있다.


제작팀은 신비한 기를 만나기 위해 동봉(수마이산)과 서봉(암마이산)이 마주하는 마이산을 찾았다.


두 봉우리의 모양이 말의 귀처럼 생겼다 하여 마이산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높은 산은 아니지만 산 구석구석에서 오랜 역사와 문화재, 그리고 자연의 신비를 담았다.


특히 마이산의 여러 코스 중에서도 유독 많은 이들의 발길이 닿는 탐방로 코스는 산의 매력을 한층 더 엿볼 수 있다.


사진


북부주차장에서 시작해 나무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화엄굴과 암마이봉 정상을 오를 수 있는 천황문을 만나고, 그 뒤에는 이성계의 건국의 꿈을 간직한 은수사를 거치게 된다.


그리고 마이산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탑사로 이어진다. 탑사에서는 100년이 넘어도 무너지지 않는 80여 개의 돌탑이 있기로 유명하다. 그 신비한 탑들과 함께 절벽 위를 오르는 꽃, 능소화를 만나볼 수 있다. 이후에는 아늑한 숲길을 통해 남부주차장으로 하산한다.


전국 각지에서 마이산을 찾은 수 많은 등산객들에게 아낌없이 기를 나눠주는 마이산에서는, 진안의 명물, 홍삼을 활용한 한우 맛집과 스파, 족욕 카페 등 건강과 힐링을 위한 코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마운틴TV는 SK Btv(ch 261), LG U+ tv(ch 69), olleh KT(ch 117)에서 시청 가능하며 전국 지역 케이블 채널번호는 마운틴TV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으로는 에브리온으로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