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스타일 '겟잇뷰티'가 진정성 있는 뷰티 프로그램을 자신하며 새해 예사롭지 않은 출발을 예고했다.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겟잇뷰티 2018'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겟잇뷰티'는 지난 2006년 첫 방송을 시작한 이래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국내 대표 장수 뷰티 프로그램. 초대 MC 공현주를 시작으로 박둘선, 유진, 유인나, 이하늬 등 연예계 대표 뷰티 아이콘들이 메인 MC를 맡아왔다.
올해는 모델 장윤주가 메인 MC 바통을 이어 받는다. 이날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장윤주는 '겟잇뷰티'에 대해 "많은 뷰티 프로그램이 생기고 사라지는 가운데 꿋꿋하게 자리를 지켜온 역사가 있다"며 "또 처음 생겨난 뷰티프로그램이란 오리지널리티가 있는 프로그램이라 한 번 쯤 출연하고 싶다는 생각을 막연히 했다"고 말했다
장윤주는 연출을 맡은 유희경PD와 온스타일 '도전! 수퍼 모델 코리아'(이하 '도수코')를 함께한 인연이 있다. 장윤주는 "'도수코'를 하면서도 언젠가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시기가 찾아와서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윤주는 '겟잇뷰티' 전 MC인 이하늬와는 절친한 사이다. 그는 "전 MC 이하늬 씨가 멋지게 잘 있어줘서 그 자리를 해야겠단 마음이 더 생겼다"며 "여자라면 한 번 쯤은 꿈꾸는 자리가 아닐까 생각한다. 영광이고 기쁘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이하늬가) '촬영할 때 많이 먹으라'고 하더라. 촬영이 힘들 수 있으니까 중간 중간 쉴 수 있을때 먹으라고 조언해줬다. '언니가 한다고 하면 마음 편히 내려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미스코리아 진 왕관을 물려주는 것처럼 말했다"고 덧붙였다.
장윤주와 함께 할 MC 군단으로는 위키미키의 김도연, 모델 문가비, SNS 뷰티 스타 김수미가 낙점됐다. 여기에 악동뮤지션의 이수현이 스페셜 크루로 참여한다.
김도연은 "'겟잇뷰티'는 내가 어렸을 때 연습생 하기 전부터 유명했던 프로그램이고 자주 봤던 프로그램"이라며 "출연할 수 있다고 하니 너무 기뻤고 영광이었고 설렜다"고 말했다.
김도연은 또 "아직 '뷰티 꿈나무'라 모르는 부분이 많다"며 "시청자 입장에서 전문가 분들에게 질문을 함으로써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리는 역할을 열심히 해보려고 한다"고 전했다.
문가비는 "나만의 스타일이 너무 확실해서 이렇게 시청자 분들과 함께하는 게 나에겐 도전이었다"며 "시청자들과 소통하면서 새로운 룩을 도전해보고 있다"며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전했다.
방송 출연이 아직 낯설다는 김수미는 "'뷰티 꿀팁 콜라보레이션' 코너를 들었을 때 되게 재밌겠다는 생각으로 출연하게 됐다"며 "나만 재밌으면 되는데 걱정이다. 내가 아는 뷰티 꿀팁들을 보여드릴 예정이다. 많이 미숙해 보이더라도 예쁘게 봐주셨으면 감사하다"고 전했다.

'겟잇뷰티 2018'은 '상식의 뷰티, 뷰티의 상식'이라는 슬로건 아래 새롭게 꾸려진다. 크게 3개의 코너로 나뉜다. 특히 '믿고 걸러 쓰는 겟뷰 추천템'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뷰라벨'(Beauty-Life Balance) 코너에서는 과학적인 분석과 전문가 검증을 통해 믿고 바를 수 있는 아이템을 추려내 선보인다.
제작진은 이 코너에 등장하는 제품들에 한해 '무(無) 협찬'을 선언해 눈길을 끌었다. 프로그램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어떠한 협찬도 받지 않기로 했다는 것. 유PD는 "정직함을 기반으로 공신력을 올리고 싶어 협찬을 받지 않기로 했다"고 했다.
유PD는 이어 "장윤주를 필두로 우리 모두의 얼굴과 '겟잇뷰티' 이름을 걸고 하는 코너"라며 "깐깐하게 선별해 믿고 쓸수 있는 제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 '라라 리뷰' 코너에서는 뷰티 인플루언서 2명이 각기 다른 장소에서 SNS로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각기 다른 시각으로 신상 제품을 리뷰할 예정이다.
'뷰티 꿀팁 콜라보레이션' 코너는 재야의 숨은 뷰티 고수들의 참신한 꿀팁 영상을 공개 모집하고, 뷰티 인플루언서 3인이 시청자와의 조합을 통해 색다른 콘텐츠를 선보이는 코너다.
한편 '겟잇뷰티 2018'에는 오는 25일 내한을 앞둔 할리우드 배우 드류 베리모어가 출연할 예정이라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장윤주는 "너무나 멋진 할리우드 배우가 '겟잇뷰티' 참여해 주신다고 해서 너무 기분이 좋고, 긴장하고 있다"며 "통역이 있긴 하지만 호스트로서 영어로 얘기를 해야 하니까 약간의 부담감을 갖고 있다. 기대가 크다. 시작한 지 얼마 안 돼서 빅 게스트가 찾아와 주신다고 해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겟잇뷰티 2018'은 오는 26일 오후 7시 50분 첫 방송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