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쉽의 초대형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탄생한 뉴 보이 그룹 아이딧(IDID)이 정식 데뷔 후 오른 첫 음악 방송에서 성공적인 활약을 선보이며 '하이엔드 청량돌'로서 가요계 출격을 완료했다.
아이딧(IDID·장용훈, 김민재, 박원빈, 추유찬, 박성현, 백준혁, 정세민)은 지난 18일 오후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번째 미니 앨범 '아이 디드 잇.(I did it.)'의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 데뷔 무대를 음악 방송 최초로 공개했다.
아이딧(IDID)의 데뷔 앨범 '아이 디드 잇.(I did it.)'의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는 '맞아 내 멋대로 찬란해 그게 우리 매력'이라는 가사를 통해 아이딧(IDID)의 방향성을 표현한 곡이다. 이날 흰 티셔츠와 청바지 패션으로 깔끔한 스타일링을 선보인 아이딧(IDID)은 다같이 즐겁게 춤추고 노래하는 분위기를 연출하며 자유분방하면서도 싱그러운 무대를 꾸몄다. 칼각 군무는 물론, 흐트러짐 없는 라이브 실력, 무대를 즐기는 매력 등 삼박자가 맞으며 신인답지 않은 실력으로 '메가 루키'임을 입증했다.
무대 외에도 멤버들은 이날 '데뷔 인터뷰'를 가지며 'STEP IT UP'으로 선보인 프리 데뷔 때와 또 다른 모습으로 볼거리를 더했다. 자기소개부터 하이라이트 파트 퍼포먼스까지 호흡이 척척 맞는 아이딧(IDID)의 매력 어필에 글로벌 팬들은 흐뭇한 미소를 감추지 못하며 데뷔를 축하했다. "글로벌 팬분들의 취향을 저격하러 왔습니다", "오늘부터 아이딧 하세요", "보고 싶어도 조금만 기다려요. 잠시 뒤 만나요" 등 '잔망미' 넘치는 아이돌스러운 멘트도 능청스럽게 술술 쏟아내며 앞으로 아이딧(IDID)이 보여줄 활약에 기대감이 솟구치고 있다.
아이딧(IDID)은 '아티스트의 명가' 스타쉽이 초대형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춤, 노래, 팬 소통 능력, 표현력 등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7인의 멤버로 구성된 보이 그룹이다. 정식 데뷔 전 다양한 무대와 활동을 통해 아이돌의 덕목을 쌓으며 5세대 아이돌 시장을 긴장시키는 '올라운더 아이돌' 실력과 매력을 보여줬다.
아이딧(IDID)의 데뷔 앨범 '아이 디드 잇.(I did it.)'은 완벽하지 않아도 멋질 수 있다는 확신, 불완전함을 찬란하게 만드는 태도, 멤버들의 정제되지 않은 감정과 에너지, 멤버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겪고 느낀 순간을 그대로 꺼내 보여줌으로써 아이딧(IDID) 고유의 정체성을 담아냈다.
한편 '엠카운트다운'으로 데뷔 신고식을 무사히 마친 아이딧(IDID)은 19일 KBS 2TV '뮤직뱅크'부터 20일 MBC '쇼! 음악중심', 21일 SBS '인기가요' 등 다양한 음악 방송으로 데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