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 이 채널(7일)] KBS '반올림3#'외

이현수 인턴기자 / 입력 : 2007.01.06 16:00
  • 글자크기조절
'반올림3#' (KBS2 오전 8시 50분)

image



학기보다 더한 전쟁이 치러지는 방학. 해미는 ‘외모’와의 전쟁을 치르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아 상담을 받는다. 한꺼번에 눈과 턱, 애교점까지 해달라는 해미. 하지만 방학이라 환자가 밀려 빨리 수술을 받을 수 없다는 말을 듣는다.

한편, 영어와의 전쟁을 시작한 윤, 시은, 이준, 아영. 윤은 아버지에 등 떠밀려 영어캠프를 가기로 했다며 시은과 이준, 아영에게 함께 가자는 제안을 한다. 이준은 바쁘고 힘들게 일하는 아버지를 생각하며 미안한 마음이 앞서 망설이지만, 이준부는 이준이 원하니 기꺼이 보내주겠다고 하고. 그렇게 시작한 영어캠프에서의 일정은 그들에게 예상 밖의 경험을 안겨준다.

'신년기획 2007, 희망의 두 얼굴' (KBS1 오후 8시)


image


지난 12월14일, 반기문 사무총장이 취임선서식을 갖고 1월1일 본격적인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세계 유일의 분단국인 한국 출신에 북한 핵 문제가 여전히 국제사회의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는 현실 속에서 반기문 사무총장의 탄생은 매우 각별한 의미가 아닐 수 없다.

12월 한 달 동안의 반기문 사무총장 일정을 카메라에 담았다. 유럽에서 뉴욕, 워싱턴, 서울 그리고 다시 뉴욕으로 이어지던 숨 가쁜 일정을 동행하고, 유엔 인수위 업무부터 유엔본부에서의 취임식까지를 전격 취재했다. 사무총장 취임 전후의 과정을 소개함으로써 한국인 유엔 사무총장이 한국인에게, 그리고 세계인에게 갖는 의미는 어떤 것인지 짚어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