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규, 닌텐도 CF에서 하차...왜?

도병욱 기자 / 입력 : 2008.11.03 14:00
  • 글자크기조절
image
ⓒ임성균 기자
방송인 강병규가 출연했던 한 TV CF가 조용히 사라져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강병규는 지난 9월 중순부터 닌텐도 DS 소프트웨어 '비타민 위대한 밥상 말하는! 건강요리 길잡이'(이하 위대한 밥상)의 모델로 활동했다. 이 CF에서 강병규는 닌텐도 DS를 이용해 요리를 만드는 모습을 연기하면서 제품을 홍보했다.


이 CF는 지난달 중순부터 모델 없이 게임화면을 소개하는 CF로 교체됐다. 닌텐도는 지난달 1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위대한 밥상의 TV CM '게임화면'편이 공개됐다"고 발표했다.

일상적인 CF 교체로 볼 수도 있지만 CF모델 변경에 눈길이 쏠리는 이유는 모델 교체 시기와 베이징 올림픽 연예인 응원단 파문 시기가 겹치기 때문이다.

지난달 17일 문화체육관광부는 최문순 민주당 의원에게 연예인 응원단이 8월 9일부터 19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체육진흥투표권 사업 적립급 2억여원을 사용했다고 보고했다. 이 사실이 알려지자 강병규는 여론의 집중포화를 맞기 시작했다.


CF가 전파를 탄 지 1달도 안 된 시기에 굳이 모델을 교체했다는 사실도 의구심을 자아내고 있다.

한편 연예인 응원단 파문이 좀처럼 가라앉고 있지 않은 가운데, 강병규가 KBS 교양 프로그램 '비타민'에서 하차해야 한다는 주장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