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특집부터 글로벌 짝꿍쇼까지..예능 집합!③

김명은 기자 / 입력 : 2009.09.29 15:01
  • 글자크기조절
어느 때보다 짧은 연휴으로 인해 큰 기대를 하긴 어렵지만 올 추석 역시 지상파 TV는 시청자들의 입맛을 다시게 하는 특집 예능 프로그램을 대방출한다.

이번 추석은 3일 연휴 기간 동안 이틀이 토요일과 일요일인 관계로 각 방송사들은 정규 프로그램을 그대로 내보내거나 자체 특집을 통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image
ⓒ사진=KBS


◇KBS=인기 프로 재방송도 새 프로그램도 多

내달 1일 오후 8시 30분에는 록, 댄스, 발라드, R&B 등 각 장르를 대표하는 가수들이 자신들의 꿈의 무대를 펼치는 내용으로 꾸며지는 KBS 2TV '스타의 꿈 몽.타.주'가 방송된다. 신화의 전진과 이민우가 오랫동안 꿈꿔왔던 마이클잭슨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추석 하루 전인 2일에는 지난 5월 방영된 2TV '해피선데이'의 인기코너 '1박2일-집으로' 편이 오전 11시50분부터 1부와 2부로 나눠 재방송된다. KBS는 '집으로' 편이 고향을 찾는 명절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방송 콘셉트를 선보여 이번 추석 연휴에 특별히 재방송 편성을 하기로 했다.

또 이날 추석 앙코르 '10주년 특집 개그콘서트'(오후 2시30분)와 추석 특집 '천하무적 야구단-제주특집 완결판'(오후 4시 50분), '해피투게더-베스트 오브 베스트'(오후 6시)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이 대거 재방송될 예정이다.

오후 7시 10분부터는 연예계 스타들의 화려한 댄스 스포츠 도전으로 꾸며지는 '쉘 위 댄스'가 방영된다. 가수 이승기와 백지영이 특별공연과 진행을 맡아 눈길을 모은다.

추석 당일인 3일과 이튿날 4일은 대부분의 방송이 정규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4일 오전 10시 40분에 한국에 거주 외국인들과 스타들이 함께 하는 '글로벌 짝꿍쇼'가 남희석, 이수근의 진행으로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는 '1박2일-글로벌 특집'에 출연한 미국의 스캇, 코트디부아르의 와프, 루마니아의 단 등이 함께 한다. 이들의 짝꿍으로는 가수 김종서, 태진아, 슈퍼주니어의 이특, 티맥스의 김준 등이 나선다.

추석 연휴의 마지막은 떠오르는 예능 스타 이승기가 함께 한다. 최근 그의 높은 인기를 반영하듯 KBS는 매주 토요일 밤 방송되는 2TV '신동엽 신봉선의 샴페인'의 코너를 분리해 '이승기의 이상형 월드컵'을 이날 오후 10시 25분 2TV에서 방송한다.

image
ⓒ사진=MBC


◇MBC='걸그룹'+'아나열전'+세바퀴'!

추석 연휴 첫째 날인 2일 오전 9시20분에 방송되는 MBC '스타미식기행-일본을 맛보다'는 일본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조혜련이 진행을 맡아 일본 현지에서 요리를 비롯해 요리와 관련된 역사, 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이날 오전 10시30분에는 '세바퀴' 종합선물 세트가 이어진다. 이번 '세바퀴 종합선물세트'에는 스타들이 '세바퀴' 에서만 뽐냈던 매력들을 모두 만날 수 있는 '스타 매력발산!', '거침없는 토크'에서 망가지는 몸 개그까지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낮 12시에 방송되는 '스타 신인시절 대방출'은 붐과 최은경이 MC를 맡아 장동건, 심은하, 이영애, 강호동 등 현재 톱스타가 된 연예인 10명의 신인시절 모습과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소녀시대, 카라, 브라운아이드걸스, 애프터스쿨 등 여성 아이돌들과 '무한도전'의 멤버가 뭉쳤다. 10월2일 오후 6시15분에 편성된 여성 아이돌 그룹 서바이벌 '달콤한 걸'은 여성 아이돌들의 치열한 몸 개그, 장기 자랑 등이 펼쳐진다.

추석 연휴 둘째 날인 3일 오전 9시30분에는 MBC 대표 아나운서들이 모여 지성과 미모, 더불어 다양한 끼와 재능을 겨룬다. 신동호 아나운서와 김용만, 김구라의 진행으로 이윤철, 박경추, 허일후, 오상진, 김경화, 이하정, 양승은, 배현진 아나운서 등이 출연한다.

MBC 연예정보프로그램 '섹션 TV 연예통신'의 인기 코너인 '별별랭킹'이 추석 특집을 맞이해 '대한민국 연예계 별별랭킹'이란 이름으로 준비됐다. 10월 3일 오후 7시 55분 방송되며 '스타의 러브하우스', '최강동안 스타', '아역 출신 스타', '미인대회 출신 스타' 등 랭킹을 꼽아봤다.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4일 오후 7시 35분에는 예능계 스타들이 총출동해 댄스 실력을 겨루는 '스타댄스대격돌 바꿔!'가 방송된다. 탁재훈, 신정환, 서현진 아나운서가 MC를 맡아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카라, 붐, 2AM, 샤이니, 애프터스쿨, 에픽하이 등이 출연한다.

image
ⓒ사진=SBS


◇SBS=정규 프로그램 多, 동안선발대회 '눈길'

SBS는 대부분 정규 프로그램을 편성해 새로 제작되는 특집 프로그램이 많지 않다.

추석 하루 전인 2일 오후 6시 15분부터 이휘재와 박미선이 진행에 나서는 '추석특집 2009 동안선발대회'가 방송된다.

출연자로 참가해도 전혀 손색없을 정도의 대한민국 연예인 중 최강 동안 스타들이 직접 스튜디오에 출연해 그들의 동안비법은 물론이고 내로라하는 19명의 동안 참가자들을 날카롭게 평가한다.

추석인 3일에는 지드래곤, 소녀시대, 투애니원, 카라, 샤이니, 이승기, 포미닛, 2AM 등 최고의 아이돌들이 출연해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다양한 조인트 무대 등을 특별히 제작된 무대에서 선보이는 '아이돌 빅쇼'가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