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브 학력수정 네티즌 요청..포털들 아예 삭제

배소진 인턴기자 / 입력 : 2010.07.09 17:26
  • 글자크기조절
image
주요 포털 사이트에 타블로 형 데이브(한국명 이선민, 38)의 학력정보를 수정해달라는 네티즌들의 요청이 빗발치고 있다.

네티즌들은 카페나 커뮤니티 게시판에 "내가 포털에 수정요청을 했다"며 자신이 직접 포털 측에서 받은 답변을 캡처해 올리고 있다.


9일 오전 한 네티즌은 "이선민씨가 출연 중인 EBS '스타잉글리시'란 프로그램이 있는데 EBS의 사장이 직접 자체적으로 이선민씨의 학력에 대해 조사중에 있다"며 포털사이트 네이트 고객센터에 문의한 내용을 공개했다.

같은 날 네이트 측은 "문의 주신 사항에 대하여 관련 내용을 확인 중이며 인물정보 수정은 최대 2~3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답변했다. 하지만 이날 오후 현재 네이트에서도 학력정보가 삭제된 상태다.

이날 또 다른 네티즌들도 포털사이트 다음과 네이버에 접수한 '인물정보 수정요청' 사항을 공개했다. 역시 EBS에서 데이브의 프로필을 수정했다는 것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다음은 답변을 통해 "해당인물의 학력정보는 다른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수정했으며 현재 정확한 학력정보를 다시 등록하기 위해 확인 중"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등은 그 동안 데이브의 학력을 '컬럼비아대학원 국제금융학 석사'로 기재해왔다. 하지만 9일 네이버는 '브라운대학교 경제학 학사'로, 다음과 네이트는 각각 학력정보를 아예 삭제했다.

이들 포털사이트측은 데이브의 학력사항 수정 요청자와 수정 날짜 등에 대한 질문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알려줄 수 없다"는 입장이다.

image
image
image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