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 정규1집 해외 주목속 국내차트 '올킬'

길혜성 기자 / 입력 :
  • 글자크기조절
벅스, 도시락, 멜론, 소리바다 차트(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벅스, 도시락, 멜론, 소리바다 차트(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4인 걸그룹 2NE1이 국내외의 주목 속에 정규 1집으로 각종 차트를 휩쓸어 가고 있다.

2NE1은 지난 9일 총 12곡이 담긴 첫 정규앨범을 오프라인에서 정식 발매한 것은 물론, 수록곡 음원들도 온라인상에 모두 공개했다.


지난해 5월 데뷔했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정규앨범을 낸 2NE1인 만큼, 가요팬들에 강한 인상을 심어 주기 위해 수록곡들 중 '캔트 노바디' '고 어웨이' '박수쳐' 등 3곡을 타이틀곡으로 정하는 파격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에 가요팬들도 2NE1이 첫 정규앨범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타이틀곡들과 '아파' 등 수록곡들은 정규 1집 발매 첫 날과 10일 오전까지 멜론 도시락 소리바다 엠넷닷컴 벅스 싸이월드뮤직 몽키3 등 국내 주요 음악포털사이트의 일일 또는 실시간 차트 1위와 상위권을 싹쓸이 했다.

한터(왼쪽)와 멜론차트
한터(왼쪽)와 멜론차트



2NE1 정규 1집은 발표 첫 날 음반 판매 조사 차트인 한터의 일일 차트에서 1위에 오르는 등, 음반 판매 면에서도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 발표한 '아이 돈 케어'가 담긴 미니음반으로 단일 앨범 판매와 관련, 국내의 모든 여가수들(그룹 포함) 중 1위를 차지한 저력을 여전히 뽐내고 있는 셈이다.

2NE1 정규 1집의 음원과 음반 판매에서의 강세는 발매 둘째 날인 10일 오전까지도 꺾일 줄 모르고 있다.

국내 뿐 아니다. 2NE1의 첫 정규앨범은 해외에서도 관심몰이 중이다.

美 페레즈힐튼닷컴(왼쪽)과 日 HMV 수입음반 차트
美 페레즈힐튼닷컴(왼쪽)과 日 HMV 수입음반 차트


2NE1 정규 1집은 국내 발매 첫날, 일본 최대 음반매장체인 중 한 곳인 HMV의 수입음반차트 1위에 올랐다. 2NE1이 아직까지 일본에 정식 진출하지 않은 점을 고려할 때, 쾌거라 할만하다.

2NE1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의 한 관계자는 머니투데이 스타뉴스에 "2NE1은 지난해에도 '아이 돈 케어'가 수록된 미니앨범을 일본에서만 3만장이나 파는 놀라운 성과를 이미 거뒀다"라고 전했다.

여기에 미국의 유명 연예블로거인 페레즈 힐튼도 자신의 공식 블로그 페레즈힐튼 닷컴을 통해 2NE1의 정규 1집 타이틀곡 중 한 곡인 '박수쳐' 뮤직비디오를 현지 네티즌들에 소개했다.

페레즈 힐튼은 "우리는 좋다"라며 "하지만 K-POP 팬들의 취향에 비해 좀 현대적인 느낌이 강한 것 같다"라고 평했다.

한편 2NE1은 10일 오전 10시 또 다른 타이틀곡인 '고 어웨이' 뮤직비디오 전체본도 공개한다. 2NE1은 오는 12일 SBS '인기가요'를 시작으로 첫 정규앨범 방송 활동에도 본격 돌입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