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주년' 신승훈, 월드투어..韓·美·日·豪서 20차례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0.11.01 14:46
  • 글자크기조절
image
신승훈 ⓒ사진=임성균 기자


'국민가수' 신승훈이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월드투어에 나선다.

신승훈은 1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20주년 앨범 발매 기념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신승훈 측은 기자회견에 앞서, 신승훈의 데뷔 20주년 기념 월드투어 개최 소식을 먼저 알렸다.

신승훈 측에 따르면 신승훈은 오는 28일 경기 고양 아람누리 공연을 시작으로 2011년 6월까지 한국은 물론 미국 일본 호주 등에서 총 20여 차례의 공연을 갖는다.

국내에서는 부산 전주 대구 서울 창원 청주 수원 광주 인천 제주 등에서 콘서트를 연다. 미국에서는 LA와 뉴저지, 일본에서는 도쿄 오사카 나고야, 호주에서는 시드니 등에서 단독 공연을 벌인다.


특히 신승훈은 월드투어 기간 한국의 세종문화회관, 미국 LA 노키아 시어터와 뉴저지 퍼포닝 아트센터, 호주의 올림픽파크 스포츠센터 등 각국의 유명 공연장에서 콘서트를 펼칠 예정이어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이날 정식 출시된 신승훈의 20주년 기념앨범은 2장의 CD로 구성됐다. 1장에는 '미소 속에 비친 그대' '보이지 않는 사랑' '그 후로 오랫동안 ' 등 주옥같은 히트곡 13트랙이 담겼다. 다른 한 장의 CD에는 클래지콰이 정엽 다비치 2AM 나비 싸이 슈프림팀 등 후배들이 부른 신승훈의 히트곡 7트랙이 수록됐다.

한편 신승훈은 지난 1991년 데뷔 이후 수많은 히트곡을 남기며 20여년 간 약 1700만장의 앨범 판매를 기록했다. 이에 지금도 발라드계의 황제로 불리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