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로 동명이인 다니엘 리</br>"기계공학 전공"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1.07.09 17:25
  • 글자크기조절
image
학력위조 논란으로 고통 받았던 힙합가수 타블로와 관련해 모교인 미국 스탠포드대학교 매거진이 심층 보도했다. 특히 타블로의 동명이인으로 당시 타블로가 명의를 도용했다는 의심을 받았던 동명이인 다니엘 리의 인터뷰가 담겨 눈길을 끈다.

최근 발행된 스탠포드 매거진 7·8월호는 '다니엘 리의 박해(The Persecution of Daniel Lee)'라는 제목으로 스탠포드 대학 졸업생인 타블로와 관련한 한국 내에서의 이상 논란을 다룬 기사를 실었다. 다니엘 (선웅) 리는 타블로의 영문 이름이다.


타블로 학력 논란을 제기했던 '타진요' 측이 타블로가 '명의를 도용했다'고 주장했던 동명이인 다니엘 리는 이번 스탠퍼드대 매거진과의 인터뷰에 나섰다. 그의 인터뷰가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탠퍼드대 매거진에 따르면 동명이인인 다니엘 리는 타블로와 똑같이 2002년 스탠퍼드에서 학위를 받았지만 영문학 학사 및 석사 학위를 받은 타블로와는 달리 기계공학 전공에서 석사 학위를 따 현재 미국 위스콘신에 위치한 산업디자인 회사에 근무하고 있다.

다니엘 리는 인터뷰에서 "언젠가부터 한국인 래퍼가 내 아이디를 도용하도록 허락했다며 분노에 찬 한국인들의 메일이 오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다니엘 리가 '그들이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도통 알 수가 없었다'며 웃었다"고 전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