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장혁이 '불후2'에 떴다! (현장스케치)

KBS 2TV '불후의 명곡2' 8일 절친특집 녹화

문완식 기자 / 입력 : 2011.08.10 06:00
  • 글자크기조절
image
KBS 2TV '불후의 명곡2'에 출연한 장혁 <사진=KBS>


"래퍼 장혁! 래퍼 수로!"

느낌 충만한 그들의 무대에 스튜디오는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다.


지난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 KBS 2TV '자유선언토요일-불후의 명곡2: 전설을 노래하다'(이하 불후2) 녹화가 진행됐다.

지난 주 방송부터 박재범, 슈퍼주니어 규현, 포미닛 전지윤, 엠블랙 지오, 씨스타 효린, 허각이 경연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이날 녹화에는 '특별한 손님'들이 찾았다. 의외의 스타들의 등장에 현장의 관객들은 환호했다. 스크린스타들이 대거 '불후2'무대에 오른 것.

이날 '불후2'는 '친구와 떠나는 여름여행'을 주제로 여름특집으로 구성됐다.


image
포미닛 전지윤-공형진(위)과 허각-이시영 <사진=KBS>


첫 무대는 전지윤. 이문세의 '이 세상 살아가다보면'을 편곡해 무대에 올랐다. 전지윤이 조용히 첫 소절을 마치자 갑자기 무대 위로 공형진이 뛰어 올라왔다. 전지윤과 공형진은 이때부터 무대를 신나게 즐겼다.

전지윤과 자신이 진행하는 모 케이블프로그램에서 인연을 맺었다는 공형진은 비록 뛰어난 노래 실력을 보여주지는 못했지만 이날 첫무대인 것을 감안, 긴장감이 상당했을 것임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너스레를 떨며 무대와 객석을 달궜다.

열띤 무대에 이어 허각과 이시영이 귀여운 무대로 관객들을 찾았다. 이들은 그룹 투투의 '일과 이분의 일'을 편곡, 앙증맞은 커플 댄스로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했다.

특히 연기자와 MC로 두루 활동하고 있는 이시영은 준비 시간이 부족했음에도 완벽한 안무로 객석의 환호를 이끌었다.

무대 후 이시영은 "이런 무대에서 노래하기는 처음"이라며 "너무 떨려서 청심환을 먹었는데 너무 일찍 먹어서 그런지 노래하는 내내 떨렸다"고 소감을 전했다.

image
슈퍼주니어 규현-김민종(위)과 엠블랙 지오-조여정 <사진=KBS>


이어지는 무대는 '더 블루의 재림'이었다. 과거 손지창과 '더 블루'로 활동했던 김민종은 이날 슈퍼주니어 규현과 함께 '2011 더 블루'를 구성, 1994년 더 블루가 불렀던 드라마 '느낌' OST '그대와 함께'를 선보였다.

가수로도 큰 인기를 끌었던 김민종은 이날 댄스를 가미한 무대로 녹슬지 않은 실력을 보여줬다.

지오와 조여정의 무대는 '선남선녀'의 무대였다. 둘은 조용필의 '여행을 떠나요'를 다정한 모습으로 선보였다.

MC 신동엽은 "두 사람이 마치 무대 후 바로 여행을 떠날 것 같다"는 멘트로 웃음을 자아냈다.

뛰어난 가창력으로 '불후의 명곡2가 낳은 스타'로 꼽히고 있는 효린은 이날 배우이자 KBS 2TV 가요프로그램 '뮤직뱅크'의 MC인 현우와 무대를 꾸몄다.

두 사람은 박진영의 '날 떠나지마'로 무대를 또 한 번 뜨겁게 달궜다.

image
현우-씨스타 효린(위)과 김수로 솔비 박재범 장혁 <사진=KBS>


마지막 무대는 박재범의 순서. 이날 박재범의 무대에는 가장 많은 '절친'들이 등장했다. 배우 장혁과 김수로, 가수 솔비가 나와 지누션과 엄정화가 호흡을 맞췄던 '말해줘'를 선보였다.

이날 관객들의 가장 큰 환호를 받은 무대였다. 그만큼 무대는 뜨거웠다.

지난 2000년 T.J라는 이름으로 '일월지애'라는 이름의 앨범을 내기도 했었던 장혁은 못 이룬 가수의 한(恨)을 쏟아내기라도 하듯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래퍼로 변신한 김수로이 모습도 또 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무대 후 장혁은 "박재범을 돕는다는 생각으로 나왔다"며 "오직 '느낌'으로 무대를 즐겼다"고 오랜만에 무대에 오른 소감을 말했다.

이날 배우들의 노래는, 사실 실력만으로 보자면 기존 가수들에는 못 미쳤다. 실수도 조금 있었다. 하지만 이들 배우들의 '열정'만큼은 그 어느 가수들의 무대 못지않게 뜨거웠다.

image
박재범, 장혁과 '말해줘' 무대를 꾸민 김수로(왼쪽)와 솔비 <사진=KBS>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