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4회 아카데미 시상식, 채널CGV 생중계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2.02.16 10:31
  • 글자크기조절
image


미국 최대 영화 시상식 제 84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채널CGV를 통해 국내 안방 극장에 생중계된다.

16일 채널CGV 측은 오는 27일 오전 10시(우리시간)부터 미국 LA 할리우드 코닥극장에서 개막하는 제 84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독점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오후 2시까지 4시간에 걸쳐 시상식 전 과정이 방송된다. 영화평론가 이동진과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이 지난해에 이어 다시 진행을 맡는다.


이날 제 8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작품상, 남녀주연상, 감독상 등 총 24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이뤄진다.

후보 발표 결과 마틴 스콜세지 감독이 연출한 파리 소년의 모험담을 담은 3D 영화 '휴고'가 작품상과 감독상, 촬영상, 각색상, 미술상, 의상상, 음악상, 음향상, 음향효과상, 시각효과상 등 11개부문 최다 후보에 올랐다.

미셸 아자나비우스 감독의 흑백 무성영화 시절의 회고담 '아티스트'가 10개 부문으로 그 뒤를 이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특히 '디센던트'의 조지 클루니와 '머니볼'의 브래드 피트가 맞붙는 남우주연상이 누구에게 돌아갈 것인지가 큰 관심사다. '아티스트'의 장 뒤자르댕 또한 유력한 후보다.

'철의 여인'으로 올해 다섯 번의 여우주연상을 거머쥔 메릴 스트립이 세번째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품에 안을 것인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