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데뷔 하루만에 스페인 뉴스 메인 장식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2.03.26 11:05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페인 tele5 TV와 cuatro TV에 등장한 그룹 비투비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신인그룹 비투비가 데뷔 하루 만에 스페인 TV에 등장했다.

지난 22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데뷔 신고식을 치른 비투비는 23일 스페인의 공중파 채널인 tele5 TV(텔레싱코TV)와 cuatro TV(콰트로 TV)의 메인 뉴스에 차례로 등장, 눈길을 끌었다.


텔레싱코 뉴스에서 비투비는 '케이팝의 침투'를 다루는 리포트에 타이틀곡 '비밀'의 뮤직비디오로 출연했다. 텔레싱코는 '음악적, 비주얼적 매력을 동시에 지닌 K-팝 그룹들이 스페인 음악시장에 몰려오고 있다'며 '레이디 가가 부럽지 않은 화려한 퍼포먼스로 수백만의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고 전했다.

텔레싱코의 뉴스는 지난 1월에도 K-팝에 관한 리포트를 다룬 바 있었으나 이번에는 보다 심층적인 분석이 이뤄졌다. 콰트로 TV 역시 스페인 내 K-팝 열풍을 다루면서 비투비를 소개했다.

비투비는 콰트로 TV가 소개한 K-팝 아티스트 중 가장 먼저 등장했고 '10대들 사이에서 새로운 팬 문화가 될 이들의 이름을 기억하라'고 보도했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비투비가 데뷔 하루 만에 스페인 공중파 뉴스에 등장했다"며 "기존의 K-팝 열풍을 이끌고 있는 유수의 그룹들과 소개됐다"고 전했다.


한편 비투비는 서정성 짙은 노래에 드라마틱한 안무가 인상적인 데뷔곡 '비밀'로 활동 중이다. 비투비는 서은광 이민혁 임현식 프니엘 이창섭 정일훈 육성재로 구성됐으며 비스트, 포미닛, 여가수 지나 등을 제작한 큐브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해 데뷔 전부터 이미 화제를 모았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