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쌍 <사진제공=정글 엔터테인먼트> |
힙합듀오 리쌍이 데뷔 10주년을 맞아 특별한 앨범을 발표한다.
오는 25일 발매될 리쌍의 정규 8집은 언플러그드 콘셉트로 리쌍 1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다.
리쌍 소속사 측은 "이번 앨범은 사실 제작 기간만 무려 3년이라는 시간에 거쳐 만들어진 완성도 높은 앨범"이라며 "2009년 6집 앨범 작업 당시부터 언플러그드 앨범을 구상해 왔다"고 밝혔다.
리쌍은 이번 앨범을 위해 무수히 많은 오디션을 통해 음악계 실력파 영건들을 모아 '리쌍 유랑 극단'이라는 밴드를 결성하기도 했다.
이들은 스스로가 만족할 만한 사운드와 그루브를 얻기 위해 해외에서 각종 악기와 장비를 구하고 수개월 간 합주실과 녹음실에 머무는 등 정성을 들였다.
리쌍은 "가난했던 시절부터 음악은 우리 꿈의 일부분이었고, 많은 사랑을 받는 것에 대한 보답과 다음 꿈에 대한 투자 일뿐이다. 앞으로 또 어떤 것을 보여 드릴지 우리도 모르지만,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우리가 노래를 할 수 있는 한 우리의 시도는 멈추지 않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오는 5월 18일 정규 8집의 첫 번째 선공개곡을 발표하는 리쌍은 오는 7월14~15일에 개최되는 '리쌍극장2'를 위해 연습 중이다. 리쌍은 이번 전국투어를 위해 각종 월드 투어를 진행한 유명 공연 연출팀을 리쌍컴퍼니에 영입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다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