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배우 장근석이 일본에서 발매한 첫 정규 앨범 'Just Crazy'로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 4위에 오르는 저력을 과시했다.
13일 소속사에 따르면 장근석은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에서 세계적 싱어송라이터 아델과 존 메이어, 그리고 영국의 5인조 꽃미남 밴드 원디렉션(One Direction)에 이어 4위에 올랐다.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는 미디어 트래픽(www.mediatraffic.de)사가 세계 주요 국가의 싱글 및 앨범 판매량을 집계해 주간 단위로 소개하는 차트. 미국의 빌보드 및 일본의 오리콘, 영국의 UK 차트를 포함한 36개국의 앨범 판매량이 집계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음반 판매량 역시 글로벌 앨범 차트에 반영된다.
![]() |
이미 장근석은 일본에서 발매한 정규 앨범 'Just Crazy'를 발매하자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에 이어 위클리 차트 1위까지 석권해 '아시아 프린스'다운 면모를 과시한 바 있다.
이번 앨범은 일본의 국민 그룹 미스터 칠드런(Mr. children)의 3주 연속 위클리 1위 기록을 저지한 것은 물론 어떠한 프로모션 없이 8만 8천장의 판매고를 올려 장근석의 일본 내 위상을 더욱 실감케 했다.
한편 장근석은 오는 7월 '2012 장근석 아시아 투어 THE CRI SHOW 2'를 개최하며, 서울을 시작으로 일본 4개 도시(요코하마,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와 상하이, 선전, 대만, 태국 등 중화권 동남아 4개 지역에서 아시아 투어를 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