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공무원' 감독 "박해일, 윤제문 동생역 카메오"

안이슬 기자 / 입력 : 2012.06.25 18:52
  • 글자크기조절
image
ⓒ임성균 기자


영화 '나는 공무원이다'의 구자홍 감독이 영화 속 카메오들에 관한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25일 오후 서울 CGV 왕십리에서 열린 '나는 공무원이다'(감독 구자홍) 언론시사회에서 구자홍 감독이 박해일과 고창석을 카메오로 캐스팅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나는 공무원이다'에는 반가운 얼굴들이 종종 등장한다. 윤제문의 꿈속에 등장한 밥 딜런은 오광록이, 밴드 삼삼은구가 참여한 콘테스트의 심사위원으로 고창석, 윤제문의 동생 역으로 박해일이 카메오로 출연했다.

구자홍 감독은 "윤제문의 동생 역할로 어릴 때는 락을 많이 좋아했을 것 같은 사람을 생각했다. 동생은 락을 좋아하고 형은 공부만 했을 것 같은 형제 조합을 생각해봤다"라고 말했다.

그는 "박해일 캐스팅이 유명인 카메오 출연을 노리고 한 것은 아니다. 박해일이 그렇게 영화에 출연할 사람도 아니고"라며 "박해일이 시나리오가 재미있다며 이 영화에서 윤제문의 공연신에서 어떨지 궁금하다는 얘기를 하더라"고 전했다.


구자홍 감독은 고창석 캐스팅에 대해 "고창석의 데뷔작이 내 영화 '마지막 늑대'였다"며 "아무생각 없이 집이 홍대 앞이라서 오늘 시간 있냐고, 시간 있으면 와보라고 불렀는데 왔더라. 고창석이 품성이 참 괜찮은 사람이다"고 밝혔다.

그는 "2010년에서 2011년 영화를 잘 못봐서 고창석이 그렇게 뜬 줄 몰랐다. 그렇게 주조연급이 된 줄 알았으면 미안해서 못 시켰을 수도 있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나는 공무원이다'는 반복되는 일상에 100% 만족하며 살던 공무원 한대희(윤제문 분)가 문제적 인디밴드 삼삼은구를 만나 벌이는 일탈을 그린 영화. 윤제문 성준 송하윤 김희정 서현정이 출연하고 '마지막 늑대'의 구자홍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7월 12일 개봉.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