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가요제, 리얼 버라이어티 재탄생..8월말 방송

최보란 기자 / 입력 : 2012.07.04 14:2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2011년 35회 MBC 대학가요제>


올해로 36회를 맞이한 MBC '대학가요제'가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방송된다.

4일 MBC에 따르면 9일부터 본격적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 '대학가요제'가 8월 말 MBC MUSIC을 통해서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방송된다.


대학생 참가자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 노래한 '미발표 창작곡'이라는 원칙을 고수해 온 대학가요제는 수 십 년간 우리나라 대중가요의 싱어송라이터 저변을 확대해왔고,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활성화되는데 큰 역할을 해왔다.

올해부터는 11월에 예정된 화려한 본선 경연만이 아니라 그 과정에도 충분한 스포트라이트가 비춰질 예정. 사전심사를 담당할 인원이 두 배 이상 증원되었고, 하루, 이틀에 그쳤던 예선 기간도 대폭 늘어났다. 최종 엔트리가 결정되기까지 다양한 평가 단계가 추가됐다.

MBC는 "올해 대학가요제의 주목할 만한 변화 가운데 하나는 대학생 스타 뮤지션을 발굴해 내는 그 모든 과정을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담아 방송한다는 점"이라며 "본선보다 더 진지하고 재미있는 대학생 뮤지션들의 선발, 경쟁, 좌절, 성장 과정 모두를 올해부터는 음악을 사랑하는 시청자들과 함께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올해부터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을 추구하는 대학가요제는 예년과 달리 기존의 경선부문 엔트리 외에 전 세계 대학생들이 특별 엔트리로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전세계에서 (외국인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능 단, 대학원생은 불가) 유튜브를 통해 기존곡을 재편곡, 노래한 영상을 업로드하면 예선을 통해 최종 5팀을 선별하여 대학가요제 본선 경연일에 한국으로 초청할 예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