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EMA '베스트비디오'상 수상..한국어 소감

전세계 유명 음악식 한국가수 최초 수상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2.11.12 07:11
  • 글자크기조절
image
싸이 <사진=MTV 캡처>


월드스타 싸이가 EMA 2012에서 베스트 비디오(BEST VIDEO) 상을 거머쥐었다.

싸이는 12일 오전 6시(한국시간)부터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2012 MTV 유럽 뮤직 어워드(2012 MTV Europe Music Awards, 이하 EMA 2012)에 참석했다.


이날 베스트 비디오(BEST VIDEO) 상을 수상하기 위해 무대에 오른 싸이는 "우선 MTV EMA에 너무 감사하다. 나는 신인이기 때문에 시간을 주기 바란다"며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사랑해준 전 세계 팬들에 정말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기적인 남편인 날 늘 응원해주고 곁을 지켜준 가족들에게 감사하다"며 "특히 6년 전 나와 결혼해준 아내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image
싸이 <사진=EMA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싸이는 "감사합니다"라고 한국어 인사를 건네며 큰 박수를 받았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는 MTV EMA는 한 해 동안 유럽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음악들을 총망라하는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 싸이는 한국 가수 최초로 EMA의 주요 부문을 차지하며 월드스타급 인기를 과시했다.

한편 11일 유튜브 조회수 7억 건을 돌파한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EMA 2012에서 베스트 비디오(BEST VIDEO) 부문 후보에 올라 최고 영예를 안았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