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아걸 "싸이 오빠덕 시건방춤 재조명..신기·감사"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3.04.15 12:27
  • 글자크기조절
image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제아 가인 나르샤 미료(왼쪽부터) ⓒ스타뉴스


4인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제아 나르샤 미료 가인)가 월드스타 가수 싸이가 시건방 춤을 재조명한데 대해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브라운아이드걸스 멤버 미료는 15일 오전 소속사를 통해 스타뉴스에 "'젠틀맨' 뮤직비디오를 봤는데 우리의 '아브라카다브라' 춤이 나와 너무 신기하고 좋았다"라고 전했다.


미료는 이어 "시간이 꽤 지난 곡인데 싸이 오빠가 시건방 춤을 춰 '아브라카다브라'와 시건방 춤 모두 다시 재조명 받고 있는 듯하다"라며 "많은 분들이'젠틀맨'을 통해 '아브라카다브라'와 시건방 춤을 여전히 좋게 생각해 주는 것을 알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미료는 "싸이 오빠가 '젠틀맨'으로 더욱 잘됐으면 좋겠고 다시 한 번 시건방 춤을 재해석해 알려준데 대해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싸이는 지난 13일 오후 공개된 신곡 '젠틀맨' 뮤직비디오에서 지난 2009년 여름 발표돼 그 해를 강타한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아브라카다브라' 포인트 춤인 이른바 시건방 춤을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춰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젠틀맨' 뮤직비디오에는 브라운아이드걸스 멤버 가인도 직접 출연, 섹시한 시건방 춤 역시 선보이고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공개 38시간도 못돼 싸이 유튜브 공식채널에서만 4000만 뷰를 넘어서는 등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에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시건방 춤이 담긴 '아브라카다브라' 뮤직비디오는 15일 오전 10시30분 현재 미국 아이튠즈 톱 싱글즈 차트 뮤직비디오 부문에서 140위까지 치솟는 등 '젠틀맨'과 함께 동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앞서 싸이는 지난 13일 오후 서울 성산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기 전 가진 기자회견에서 "앞으로 우리나라 춤과 노래들을 해외에 많이 가지고 나갈 생각"이라며 "외국 활동 하면서 느낀 것은 우리나라처럼 안무 포인트가 많은 곳이 드물다는 것이었고, 그래서 이 춤들을 재해석해 외국에 많이 알리는 작업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싸이는 "이런 작업들로 춤의 주인들이 재조명 받을 수 있는 기회 만들 것"이라며 "그 다음에는 우리나라의 좋은 노래들을 재해석하는 작업을 할 것인데 굳이 새로운 창작물이 아니더라도 한국의 좋은 것들을 해외에 계속 많이 가져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브라운아이드걸스는 올 여름 새 음반 발표를 준비로 현재 신곡 마련에 힘 쏟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