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바이브·지아, 음원차트 1위 삼분..고아라 '눈길'

이지현 기자 / 입력 : 2013.12.26 08:59
  • 글자크기조절
image
(왼쪽부터) 아이유 바이브 지아 / 사진= 스타뉴스, 지아 트위터


실력파 가수들이 음원차트 점령에 나섰다.

26일 오전 8시 기준, 아이유(본명 이지은)가 지난 20일 발표한 정규 3집 리패키지 '모던타임즈-에필로그'의 타이틀곡 '금요일에 만나요(Feat. 장이정 오브 히스토리)'는 국내 최대 음악 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엠넷 네이버뮤직 지니 등 총 4곳의 실시간 차트 정상에 올랐다.


'금요일에 만나요'는 아이유가 작사, 작곡한 노래로 스윙 리듬을 가미한 멜로디가 중독성을 높인 곡이다. 연애 직전의 설레는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한 재치 있는 가사가 돋보인다. 아이유와 동갑내기인 그룹 히스토리의 보컬 장이정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이로써 아이유는 공개 직후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일주일째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같은 시각, 감성 보컬그룹 바이브(류재현 윤민수)가 지난 24일 첫 선을 보인 '천국 (Feat. 이영현, 신용재 오브 포맨, 임세준, 원지 오브 벨라포)'은 올레뮤직 벅스 등 2곳의 실시간 차트 1위에 등극했다.


'천국'은 바이브가 내년 초 정규 6집 발매를 앞두고 선공개한 곡이다. 류재현이 작사, 작곡했으며 이영현, 그룹 포맨의 신용재, 임세준, 그룹 벨라포의 원지 등 뛰어난 가창력을 가진 가수들이 대거 참여해 이목을 끌고 있다. 요한 세바스찬 바하의 'Cantata 156번'이 전반적인 테마로 사용됐다.

몽키3 소리바다 등 2곳의 실시간 차트에서는 가수 지아(본명 박지혜)가 지난 24일 공개한 '그런 줄 알았어'가 1위에 올랐다.

'그런 줄 알았어'는 내년 1월 세 번째 정규앨범 발매를 앞둔 지아가 선공개한 노래다. 사랑하는 남자를 떠나 보낸 한 여자의 애절한 마음을 담았다.

한편 다음뮤직에서는 걸그룹 크레용팝의 캐럴 '꾸리스마스'가 1위에 랭크됐다.

싸이월드뮤직에서는 연기자 고아라가 부른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 OST '시작'이 1위에 등극해 눈길을 모았다.

이지현 기자 starjiji@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