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니타 저염식 레시피' 치킨 함박 스테이크..장수요리?

조나연 인턴기자 / 입력 : 2014.05.21 11:3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MBC '기분 좋은 날' 방송 화면 캡처


장수국가로 알려진 일본에서 저염식 열풍을 일으킨 '타니타 저염식 레시피'가 공개됐다.

21일 방송된 MBC '기분 좋은 날'에서는 '타니타'라는 일본 체지방계 회사의 직원식당에서 시작된 '타니타 저염식 레시피'로 만든 치킨 함박스테이크가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요리 연구가 이보은이 직접 소개한 치킨 함박스테이크의 재료는 닭 가슴살, 두부, 아스파라거스, 죽순, 당근 등이다.

치킨 함박스테이크의 레시피는 "1. 두부는 면포에 감싸 꼭 짜서 물기를 없애 준비한다. 2. 잘게 썬 죽순을 프라이팬에서 살짝 볶는다. 3. 당근도 잘게 썰어 프라이팬에 살짝 볶는다. 4. 아스파라거스도 잘게 썰어 프라이팬에 살짝 볶는다. 5. 닭 가슴살과 두부, 채소를 이어주는 달걀푼 물을 준비된 채소에 버무린다"

이어 "6. 칼로리를 낮추기 위해 곡물 빵가루를 준비해 채소와 닭가슴살에 넣고 버무려 반죽한다. 7. 열량이 높은 돈가스 소스 대신 무염버터와 밀가루를 함께 볶아 물, 간장, 청주, 맛술 넣고 끓인다. 8. 함박스테이크 위에 준비한 간장을 붓으로 발라서 오븐에 구워낸다. 혹은 프라이팬에 식물성 기름을 조금 두른 후 함박스테이크 반죽을 올리고 약한 불로 줄인 뒤 물을 한 숟가락 넣어서 바로 뚜껑을 덮어서 익힌다."라고 소개됐다.


특히 재료 중 죽순은 단백질이 많이 함유돼 아스파라거스의 좋은 지방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고 밝혀졌다.

또한 김소형 한의사는 "장수의 필수 조건은 체내 순환이 원활하도록 몸의 냉기를 없애기"라며 "당근은 양기가 풍부해 체수분 정상화에 도움이 된다"고 당근의 효능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타니타 저염식 식단'은 일본 체지방계 회사 '타니타'의 직원식당을 책임지고 있는 영양사 오기노 나나코씨가 제안한 것으로 '저염, 저칼로리, 저지방'의 3대 규칙을 지킨 식단을 일컫는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