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진정성 통했다..'눈,코,입' 주간차트 4주연속 1위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4.07.07 15:33
  • 글자크기조절
image
태양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빅뱅(지드래곤 태양 대성 승리 탑)의 태양이 주간 음원차트 4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7일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에 따르면 태양의 정규 2집 '라이즈(Rise)' 타이틀곡 '눈,코,입'은 최신(6월30일~7월6일) 주간차트 정상에 등극했다.


지난달 5일 처음 공개된 '눈,코,입'은 발매 첫 주(6월2일~8일) 주간차트 2위로 진입한데 이어 둘째 주(6월9일~15일)부터 굳건히 정상을 지켜왔다. 이날 오전까지 공개 32일째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달리며 진정성 있은 음악의 힘을 보여줬다.

이는 매일 신곡이 나올 때마다 음원차트 1위가 뒤바뀌는 현상이 거듭되는 가운데 이뤄낸 쾌거라 더욱 의미가 있다.

'눈,코,입'은 태양이 자신의 경험담을 담아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로, 심플한 피아노 반주와 태양의 애절한 보이스가 조화를 이뤘다. 특히 퍼포먼스를 강조했던 태양이 보컬의 중점을 둔 새로운 시도로 팬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같은 음원 돌풍에 힘입어 태양은 SBS '인기가요'에서 트리플크라운을 장식하는 등 각종 가요 프로그램에서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였다.

한편 태양은 다음 달 일본에서 솔로 데뷔와 솔로 투어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태양은 다음달 13일 데뷔 앨범 발매와 함께 첫 솔로 투어 콘서트 'SOL JAPAN TOUR 2014(가제)'를 6개 도시 13회 공연으로 진행한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