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빌보드 "태양은 슈퍼스타..K팝 최초 '라이즈' 전곡 리뷰"

이지현 기자 / 입력 : 2014.07.11 09:14
  • 글자크기조절
image
태양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미국 빌보드가 솔로로 활동 중인 그룹 빅뱅 멤버 태양의 신보를 K팝 앨범 최초로 전곡 리뷰하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빌보드는 지난 9일 태양의 정규 2집 '라이즈(RISE)'에 대해 "빌보드 최초로 앨범 전 트랙을 리뷰한 K팝 앨범"이라고 전했다.


빌보드는 "'라이즈'를 통해 태양은 능력을 인정받은 슈퍼스타가 됐다"고 호평함과 동시에, 태양이 빌보드 200 차트에서 국내 솔로 가수로서 역대 최고 기록인 112위를 차지한 것을 언급했다. 또한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에서 9위에 랭크된 것을 전하기도 했다.

태양은 빌보드와의 영상 인터뷰를 통해 '라이즈'의 트랙별 곡 소개와 더불어 작업 과정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그는 인트로에 대해서는 "이를 시작으로 전체적인 앨범을 만들게 됐다"며 "광활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고 했다. 타이틀곡 '눈,코,입'에 대해서는 "가장 마지막에 나온 곡이고 이 곡 때문에 앨범을 발매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며 "우연치 않게 나온 곡이라 설렜던 기억이 난다"고 말했다.

그는 '새벽 한 시'에 대해 굉장히 신나는 비트에 어깨가 들썩이는 템포의 곡이고, 여러 가지 감성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으며, 지드래곤과 함께 작업해 화제를 모았던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는 "지용이의 색깔과 제 색깔이 잘 어우러졌다"고 소개해 눈길을 모았다.


한편 태양은 지난달 초 발표된 이번 앨범의 '눈,코,입'으로 각종 음원차트 및 가요순위 프로그램 1위를 석권했다. 그는 11일 방송되는 KBS 2TV 음악 프로그램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