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빨간 최강희, 안면홍조증에 대한 모든 것

김수지 더스타 기자 / 입력 : 2015.01.24 08:18
  • 글자크기조절
image
하트투하트의 최강희 /사진제공=tvN


사과 같은 얼굴이 예쁘다는 건 순전히 거짓말이다. 사과처럼 빨간 안면홍조증은 여자들을 괴롭히는 주범 1위. 칼바람 부는 겨울이면 더 심해지는 안면홍조증에 대해 파헤쳐본다.

얼굴이 빨간 여자가 살았다. 빨간 얼굴은 사람들의 놀림감이 됐고, 주목 받을수록 그녀의 얼굴은 더 붉게 타올랐다. 결국 대인기피증까지 걸리고만 슬픈 이야기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드라마 '하트 투 하트'의 줄거리다. 대인기피성 안면홍조증 환자 ‘차홍도’를 연기하는 최강희는 극중 역할을 위해 시뻘건 얼굴로 등장한다. 최강 동안 미녀로 알려진 그녀의 미모도 붉은기 가득한 얼굴 앞에서는 못난이가 따로 없다.


안면홍조는 주로 자외선, 피부질환, 스테로이드 성분의 약물, 실내 외 온도차, 스트레스 등과 같은 다양한 원인으로 혈관이 확장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다. 일시적으로 얼굴이 붉어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평상시에도 얼굴이 붉거나 미세한 온도 변화, 감정 변화에도 얼굴이 자주 빨개진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한 번 늘어난 안면 실핏줄이 원상태로 복구 되지 않고 계속 그 상태를 유지하는 ‘모세혈관 확장증’이 의심되기 때문. 심각한 대인기피증으로 마음의 상처까지 남기는 심각한 병, 안면홍조증의 확실한 치료 방법은 과연 뭘까? 백설공주처럼 뽀얀 피부를 가질 수 있는 속시원한 해결책을 알아본다.

1.피부과 시술로 맞춤치료 하기!

"안면홍조는 적극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조기의 경우에는 염증을 가라 앉히는 약을 복용하거나 바르는 연고로도 치료가 가능해요. 하지만 한 번 늘어난 혈관은 피부 속에 염증을 유발하고 이는 혈관이 더 늘어나는 악순환을 야기하죠. 전문의의 진단 후 레이저 브이빔이나 브이스타 등 혈관 레이저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담피부과 김홍두 원장은 충고한다.


치료 후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해 일상 생활의 불편함이 적다. 3~4주 간격으로 3~5회 반복적으로 시술 받으면 미용적인 호전을 경험할 수 있어 만족도 또한 높다. "지나치게 맵거나 뜨거운 음식, 호두, 치즈, 초콜릿, 술 등은 안면홍조를 악화시킬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아요. 무, 알로에, 메밀국수, 토마토, 블루베리 등 얼굴의 열을 내려주는 음식과 함께 비타민 E를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그가 충고하는 생활 수칙을 지켜 하루 빨리 얼굴 빨간 여자의 오명을 던져버리자.

2.손쉽고 간편한 홈 케어 활용하기!

민감 피부용 제품을 적극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홍조는 미세한 열을 띄게 되는데, 이는 피부 수분을 빼앗아 노화를 촉진시킨다. 피부의 건조함을 채울 수 있도록 수분, 진정에 효과 좋은 제품으로 꼼꼼하게 관리하자. 민감한 피부를 재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알로에베라, 보습력이 훌륭한 비타민 E 성분의 제품을 바르면 더욱 효과적이다. 스테로이드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은 증상을 악화시키는 주범이므로 당장 휴지통에 버릴 것.

image
안면홍조증 완화에 효과가 좋은 뷰티 제품들 /사진제공=더스타


1.아벤느 CPI 스킨 리커버리 크림 리치 파르세린 특허 성분이 민감 피부의 염증을 감소시키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속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50ml 3만7천원

2.크리니크 드라마티컬리 디퍼런트 모이스춰라이징 수분 공급력과 피부 보습막 강화 기능이 뛰어난 일명 노란 로션. 알러지 테스트를 통과한 인공 향료 무첨가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마음 놓고 쓸 수 있다. 125ml 4만7천원

3.클렌슈어 음이온 마사지기 1초에 200번의 미세진동이 피부 깊숙히 닿지 않는 유효성분을 진피층까지 침투 시켜 피부의 탄력, 수분을 강화한다. 3만4천원

4.에뛰드하우스 쁘띠 뷰티 칼바람 볼 패치 알로에, 캐모마일, 호호바 오일이 피부에 유수분막을 형성해 겨울 바람에 붉게 달아오른 뺨을 뽀얗게 잠재워준다. 2g*2 1천8백원.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