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형' 우태운, '쇼미더머니4' 출연..힙합솔로 나선다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5.03.25 11:11
  • 글자크기조절
image
우태운 / 사진=스타뉴스


블락비 지코 형이자 그룹 스피드의 멤버인 우태운이 케이블채널 Mnet '쇼미더머니' 시즌4에 출연한다.

25일 소속사 엠비케이 엔터테인먼트는 "스피드의 리더이자 래퍼로 활동 중인 우태운이 '쇼미더머니' 시즌4 출연을 확정했다"라고 밝혔다.


우태운은 아이돌 같지 않은 랩 실력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언더그라운드에서도 활약한 실력파 래퍼. 또 블락비 지코의 친형으로 이름이 알려지며 랩 실력을 다시금 주목 받기도 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우태운은 소속사 측에 힙합 솔로활동과 '쇼미더머니' 시즌4 참가에 대한 꿈을 밝혔다. 이에 MBK엔터테인먼트는 고심 끝에 태운의 의견을 받아들여 스피드에서 솔로로 전향, 힙합 활동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솔로 전향을 결정지은 태운은 현재 '쇼미더머니' 시즌4 참가를 위해 맹연습에 돌입했다. 그룹 스피드도 새로운 멤버로 재정비하여 컴백준비에 한창이며, 새로운 멤버는 추후 공개 될 예정이다.


한편 스피드는 작곡가 신사동 호랭이의 'It’s over(잇츠오버)'와 'Look at me now(룩엣미나우)', 용감한형제의 '통증' 등 내로라하는 작곡가들과 호흡을 맞췄다. 현재 스피드는 엑소의 '으르렁'을 작곡한 줌바스 뮤직그룹과 함께 컴백을 준비 중이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