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1] 넥센, SK전 선발 라인업 공개.. '김민성 선발-서건창 1번'

목동=김우종 기자 / 입력 : 2015.10.07 15:47
  • 글자크기조절
image
넥센 김민성. /사진=넥센 히어로즈 제공





넥센 염경엽 감독이 SK와의 와일드카드 결정전 1차전에 나설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넥센 히어로즈는 7일 오후 6시 30분 서울 목동구장에서 SK와이번스를 상대로 '2015 타이어뱅크 KBO리그' 와일드카드 결정전 1차전을 치른다.

이날 넥센이 승리할 경우, 준플레이오프에 직행한다. 반면, SK는 2연승을 거둬야 준플레이오프에 오를 수 있다. 넥센 염경엽 감독은 경기를 앞두고 취재진과의 미팅에서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넥센은 서건창(2루수)과 고종욱(지명타자)이 테이블 세터진에 배치됐다. 클린업 트리오는 이택근(중견수)-박병호(1루수)-유한준(우익수)이 책임졌으며, 하위 타순은 김민성(3루수)-박헌도(좌익수)-김하성(유격수)-박동원(포수) 순으로 꾸려졌다.


무릎 부상으로 시즌 막판 빠졌던 김민성이 선발 복귀했다. 더불어 외국인 타자 스나이더가 빠졌다.

이에 맞서 SK는 이명기(좌익수)와 조동화(중견수)가 테이블 세터진을, 이재원(지명타자)-정의윤(우익수)-브라운(3루수)이 클린업 트리오를 각각 구축했다. 이어 박정권(1루수)-김성현(유격수)-정상호(포수)-나주환(2루수)을 하위 타순에 배치했다.

넥센 선발은 팀 내 최고의 에이스인 밴헤켄이다. 밴헤켄은 올 시즌 15승 8패 평균자책점 3.62로 활약했다. 특히, 올 시즌 SK를 상대로 4경기에 선발 등판, 2승 무패 평균자책점 1.73을 마크했다. SK는 김광현(14승6패 ERA 3.72)을 선발로 내세운다.
기자 프로필
김우종 | woodybell@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