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美빌보드월드앨범차트 또 톱10 '13주 연속'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6.03.02 10:00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 사진=스타뉴스


방탄소년단(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13주 연속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톱 10 안에 진입, 대표 K팝 보이그룹으로 우뚝 섰음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2일 현재 미국 최고 권위와 전통의 음반 판매 조사 차트인 빌보드의 최신(3월 12일자) 월드 앨범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1월 말 발매한 미니 앨범 '화양연화 파트2'로 10위를 차지했다. 직전 주 5위보다는 5계단 하락했지만, 여전히 톱 10 안에 이름을 올렸다는 점에서 방탄소년단의 힘을 재차 알게 하고 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이번 진입으로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무려 13주 연속 톱 10 안에 들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국내외 모두에서 대세 보이그룹으로 자리했음을 재차 입증했기 때문이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화양연화 파트2'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총 4차례에 걸쳐 1위도 이미 차지했다.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는 집계 주, 미국 외에서 출시된 전 세계 음반의 판매고 등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기고 있다.

한편 이번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는 샤이니 태민의 첫 솔로 정규 앨범 '프레스 잇'(Press It)이 2위, B.A.P의 새 미니 음반 '카니발'(Carnival)이 3위, 아스트로의 데뷔 앨범 '스프링 업'(Spring Up)이 6위를 각각 차지했다.

기자 프로필
길혜성 | comet@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길혜성 스타뉴스 연예국 스포츠유닛 유닛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