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체티노 "첼시전 승리 매우 기뻐…새 시도 계속할 것"

박수진 기자 / 입력 : 2017.01.05 07:44 / 조회 : 1528
  • 글자크기조절
image
토트넘 포체티노 감독 /AFPBBNews=뉴스1


리그 5연승을 달성한 마우리시우 포체티노(44, 토트넘 핫스퍼) 감독이 기쁜 소감을 밝혔다. 이어 3백 전술 변화에 관해서는 선수들에 대한 믿음(belief)에 기반했다고도 했다.


포체티노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은 5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 북부 토트넘에 위치한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열린 첼시와의 '16-17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0라운드 홈 경기서 2-0 완승을 거뒀다.

전반 추가시간 델리 알리의 헤딩골과 후반 9분 알리의 연속골로 비교적 손쉽게 승리를 따냈다.

EPL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경기 종료 후 포체티노 감독은 공식 인터뷰를 통해 "매우 경쟁력 있는 첼시를 상대로 중요한 승리를 따내 매우 기쁘다"며 "우리는 독특한 축구를 구사했다. 현재 내 머리 속은 다음 경기 생각에 가득 차있지만 선수들에 축하를 전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축구는 믿음 갖고 계속 (변화를) 시도해야 한다. 그 점에서 나는 새로운 시도를 멈추지 않을 것이다"라며 3백 전술 변화에 대해 부연하기도 했다.


EPL 5연승에 성공한 토트넘은 오는 9일 오전 1시 홈구장인 런던 화이트하트레인에서 2부리그 격인 '챔피언십' 아스톤빌라와 '잉글리시 FA컵' 3라운드 경기를 가질 예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