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홀릭스 강현민 13일 싱글 발표..5곡 엄선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7.01.09 08:3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플럭서스뮤직


밴드 러브홀릭스로 활동했던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 강현민이 자신의 솔로 앨범을 위해 지금까지 미발표 된 200곡 중 5곡을 엄선했다.

강현민 소속사 플럭서스뮤직은 9일 "강현민이 오는 13일 새 EP 앨범 '리플렉티브'(Reflective)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플럭서스뮤직은 이와 함께 "강현민은 이번 앨범 작업을 통해 미발표곡 라이브러리 200여 곡 중 총 5곡을 선정했다. 오랜만에 만나는 그의 솔로 앨범인 만큼 가장 강현민 씨다운 노래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따.


강현민은 그간 일기예보, 러브홀릭, 브릭의 멤버로 활동해왔으며 이문세, 박혜경, 이소라, 박기영, 이기찬, 신효범, 성시경, 조성모, 거미, 임형주 등의 앨범에 작곡가로 참여, 저작권 협회에 300곡 이상의 노래가 등록돼 있는, 국내 최정상의 작곡가 중 한 명이다. 특히 유려한 멜로디와 팝과 발라드, 록, 포크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넓은 스펙트럼을 가진 작곡가로 손꼽힌다.

꾸준한 창작활동으로 현재까지 미발표 곡이 200곡이 넘는 강현민은 이번 솔로 앨범을 위해 그가 가장 아끼는 5곡을 엄선했다.

강현민의 가수 활동은 지난 2001년 '쉬' 이후 16년 만이다. 플럭서스뮤직은 "'투영된'이라는 뜻의 앨범명 '리플렉티브'는 강현민 자신의 음악 세계와 내면이 온전히 반영된 음반이라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강현민은 이와 함께 오는 21일 '그런 나 그런 너'도 발표할 계획이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