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침내 복귀' 안치홍, 승리 이끈 '멀티히트' 활약

광주=김동영 기자 / 입력 : 2017.04.07 21:06 / 조회 : 3543
  • 글자크기조절
image
복귀전에서 멀티히트를 친 안치홍. /사진=KIA 타이거즈 제공



KIA 타이거즈가 한화 이글스를 잡고 시즌 3연승을 달렸다. 개막 후 5승 1패의 상승세다. 그리고 이날 시즌 첫 출전에 나선 '젊은 호랑이' 안치홍(27)이 승리에 한 팔 크게 거들었다.

KIA는 7일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정규시즌 한화와의 주말 3연전 첫 번째 경기에서 선발 헥터의 호투와 집중력을 보인 타선의 힘을 더해 4-2로 승리했다.

삼성과의 시즌 개막 3연전을 2승 1패로 마쳤던 KIA는 이후 지난 주중 홈 개막 시리즈를 2전 2승으로 마무리했다. 그리고 이날 주말 3연전 첫 판도 웃었다. 최근 3연승 에 개막 후 6경기에서 5승 1패의 고공행진이다.

기본적으로 헥터가 호투했다. 헥터는 9이닝 20피안타 1볼넷 3탈삼진 2실점으로 잘 던지고 승리투수가 됐다. 시즌 리그 1호이자 자신의 통산 네 번째 완투승이다. 개막 2연승도 달렸다. 타선에서는 최형우가 선제 희생플라이를 치며 결승타를 만들어냈고, 김주형이 2타점, 김선빈이 1타점을 더했다.

그리고 안치홍이 있었다. 이날 안치홍은 7번 타자 겸 2루수로 선발 출장해 3타수 2안타 1득점을 올렸다. 시즌 첫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것이다. KIA도 안치홍도 웃을 수 있었다.

안치홍은 올 시즌 KIA의 주전 2루수로 꼽혔다. 군 입대 전 보여준 것이 있었던 안치홍이다. 하지만 부상에 발목이 잡혔다. 시범경기 도중 늑골 부상을 입었고, 3월 31일 개막전 엔트리 합류가 불발됐다.

그래도 4월 4일 홈 개막전 출전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됐다. 그런데 이마저도 이루어지지 못했다. 부상 회복이 예상외로 더뎠던 것. 김기태 감독은 "조심스럽다"는 입장을 내놨다. 시즌 내내 중요한 역할을 해줄 선수이기에 체크하고 또 체크했다.

이렇게 점검을 마친 안치홍이 마침내 7일 1군에 모습을 드러냈다. 7번 타순에 배치됐다. 김기태 감독은 "부담을 주지 않으려고 7번에 놨다"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시작부터 좋은 모습을 보였다. 3회말 2루타 한 방을 터뜨렸고, 5회말에는 무사 1루에서 좌측 2루타를 치며 찬스를 이어갔다. 희생번트를 실패하기는 했지만, 오히려 장타를 만들어냈다. 이후 김주형의 적시타 때 홈까지 밟았다.

오매불망 기다렸던 김기태 감독과 KIA를 기쁘게 하는 안치홍의 활약이었다. 시작부터 좋았다. 이날 안치홍은 남은 시즌을 기대하게 만드는 모습을 보였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